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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굵님을 찾아 요기 왔습니다.

dguxer2007.03.07 11:08조회 수 1150추천 수 6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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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일전에 어느 동호회 게시판에 질문을 드렸습니다..헌데..
다굵님의 답글을 보고..음...모랄가..전지전능함을 느꼈달가..
뭐 하여간 그렇습니다..

좀더 자세한 갈등을 때려주십사하고 질문 올려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잔차는 럭커스1.0 04년식입니다.
소위 아이드라이브라는...프레임이 밑에서 기우뚱거리는 그런...
하여간 그렇습니다.
그리고 앞샥이 888RT입니다..이것도 04년식입니다..
한마디로 04년도에 판매된 럭커스1.0 인데요..

처음에는 앞샥을 한번 도라도내지 888R등으로 교체해볼가하다가..
요즘엔 프렘을 한번 지대로된 넘으로 바꿔볼가 갈등만 하고 있습니다.
맘같아서는 조언하신데로 빅힛완차가 좋겠으나..
럭커스를 중고로 팔기도 어렵고..그런상태에서 하나를 더 지른다는 건..
가정파탄의 지름길이라...

둘다 갈면 더없이 좋겠지만..
어느 걸 바꾸는게 효과가 좋을지 모르겠네요..
뽀대는 프렘이고 성능은 샥일진데...^^

참고로 매물로 내놓은 제 잔차입니다...
근데 왜 이렇게 무거운지..20키로...

아울러 4바링크와 싱글피봇의 장단점도 상당히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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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충분히....충~분히 좋은 자전거지만, 이미 지름신을 영접하셨다면 어떠한 감언이설 이라도 러커스를 지켜내시긴 힘드실겁니다. ㅎㅎ
    일단 싱글피봇과 FSR의 가장큰 차이점은 휠패스궤적에 있습니다. 메인피봇에 대해 리어휠이 움직이는 궤적의 중심이 싱글피봇은 메인피봇에 가깝고, FSR은 메인피봇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에 체인이 당기는 장력에 대해 싱글피봇보다 더 효율적으로 방지를 할 수 있는것 입니다. 그리고 풀샥...특히 트레벌이 큰 프레임을 선택 함에 있어 고려가 되어야할 사항중 하나가 "레버레이셔" 입니다. 이는 리어샥 트레벌에 대한 리어휠 트레벌의 비율 입니다. 이 비율이 낮을 수 록, 리어샥의 댐핑느낌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최근의 동향도 레버레이셔가 2.8:1 이하로 맞추는것이 추세입니다.
    일단 이런저런 사항을 고려 했을때 적합한 잔차는 "빅힛"으로 사료가 됩니다.
    ^^*)
  • dguxer글쓴이
    2007.3.8 09:07 댓글추천 0비추천 0
    참으로 어렵습니다...레버레이셔는 프레임마다 정해진 것이겠지요..그런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을지요..FSR, DW-LINK 등등...요즘은 잔차는 안타고 맨날 이론적인 부분이 귀에 와 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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