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플로팅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다리 굵은2009.01.24 00:17조회 수 4863추천 수 13댓글 1

  • 1
    • 글자 크기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일반형과 플로팅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한 구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일반형을 설명 하자면 스윙암이 움직이는 각도에따라 브레이크 켈리퍼도
같은 각도로 움직이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캘리퍼가 로터를 잡고 있기 때문에 그와
연결된 휠(타이어)까지 고정이 된채로 원호운동을 하게 됩니다. 해서 A라는 수치만큼의 변
형량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타이어의 마찰력이지면과의 사이에서 발생해 스윙암의 작동을
다소 어렵게 만들어 버리게되죠.해서..........개발된 플로팅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이 오른
쪽의 그림 입니다. 추가의 부품이 들어가는데플로팅 로드, 그리고 휠의 중심을 기준으로
원호운동을 할 수 있는 브레이크 마운트 입니다. 스윙암이작동을 할때 등각으로 플로팅
로드도 움직이는데, 이는 해당 각도만큼 브레이크 켈리퍼를 밀어주게 됩니다.
고로 브레이크 켈리퍼가 로터를 잡고 있더라도 스윙암이 작동한 각도만큼 브레이크
마운트가 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험로 또는 코너에서 지면과의 미끄러짐이 덜한것 입니다.

                                                           ^^*)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
  • 자세한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그림까지 첨부해주셔서 더욱 이해가 빨리 오는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415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0
1241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6
12413 mc50 다리 굵은 2005.02.17 268
1241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5
12411 mc50 다리 굵은 2005.02.17 329
1241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2
12409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9
1240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39
1240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54
12406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21
12405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9
1240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50
12403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2
1240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1
12401 아산1 다리 굵은 2007.04.28 471
1240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4
12399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54
1239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9
1239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87
12396 유명산 다리 굵은 2005.11.03 20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21다음
첨부 (1)
brake.jpg
216.5KB / Download 1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