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공사에 지하철에 자전거 싫을수 있냐고 했더니
자전거의 지하철 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수단으로 일평균 4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렇듯 많은 사람이 이용하기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질서 확립차원에서 자전거의 휴대 승차는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지하철은 화물운송이 아닌 순수한 여객운송을 전담하기 때문에 역사 구조, 열차구조 및 각종 시설물 등이 자전거를 수송하기에는 불편하게 되어 있으나, 접이식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에 비해 휴대가 용이하고 위험성이 적어 다른 여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는 조건하에 승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접이식 자전거라고 모두 휴대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다른 여객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고 여객수송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면 휴대에 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자전거도 앞, 뒤바퀴를 분리하고 분리된 몸체가 다른 이용시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안전상의 조치를 한다면 휴대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러더 군요. 아시는 님들도 있었다면 호들갑 떨어서 죄송하고요 이글은
서울지하철공사 홈페이지 고객의소리에 있습니다.
지하철에 자전거 앞,뒤바퀴를 빼고 탈수 있나요? 요게 제목입니다.
물론 사람이 적은 시간대인거 아시죠
자전거의 지하철 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수단으로 일평균 4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렇듯 많은 사람이 이용하기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질서 확립차원에서 자전거의 휴대 승차는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지하철은 화물운송이 아닌 순수한 여객운송을 전담하기 때문에 역사 구조, 열차구조 및 각종 시설물 등이 자전거를 수송하기에는 불편하게 되어 있으나, 접이식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에 비해 휴대가 용이하고 위험성이 적어 다른 여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는 조건하에 승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접이식 자전거라고 모두 휴대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다른 여객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고 여객수송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면 휴대에 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자전거도 앞, 뒤바퀴를 분리하고 분리된 몸체가 다른 이용시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안전상의 조치를 한다면 휴대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러더 군요. 아시는 님들도 있었다면 호들갑 떨어서 죄송하고요 이글은
서울지하철공사 홈페이지 고객의소리에 있습니다.
지하철에 자전거 앞,뒤바퀴를 빼고 탈수 있나요? 요게 제목입니다.
물론 사람이 적은 시간대인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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