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잔차가 한대 팔리지는 않죠. 제가 아는 연세 지긋하고 오래 장사하신
샾 주인 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 수입상들이 나쁜 x 들이다. 우리는 소비자가 기준으로 평균 마진율이 40%
인데.. 지들은 공급할 때 소비자가의 30%가 마진이래더라. 그리고 잔차 수입
상 대리월급은 겨우 150만원이다. 난 그 영업사원 볼때마다 인간적으로 안되보
여서 밥도 사주고 그런다. 우리는 기본 20% 까주고 악성재고가 될것 같으면
몇만원만 남기고 걍 팔아치우기도 한다. 사주는 한달에 억대매출을 올리대더
라. .... 물건이 싸게 공급되야 많은사람이 탈텐데..." 라며
물론 다 믿을수야 없지만 일정부분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업자는 여러 소매상
을 상대로 장사하니 엄청 많은 물량을 유통시킨다는걸 감안해보고, 또 인건비
줄이려 월급 적게 주고 , 그나마 직원이 부족해 A/S 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
립니다. 판단은 여러분이 해주세요.
샾 주인 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 수입상들이 나쁜 x 들이다. 우리는 소비자가 기준으로 평균 마진율이 40%
인데.. 지들은 공급할 때 소비자가의 30%가 마진이래더라. 그리고 잔차 수입
상 대리월급은 겨우 150만원이다. 난 그 영업사원 볼때마다 인간적으로 안되보
여서 밥도 사주고 그런다. 우리는 기본 20% 까주고 악성재고가 될것 같으면
몇만원만 남기고 걍 팔아치우기도 한다. 사주는 한달에 억대매출을 올리대더
라. .... 물건이 싸게 공급되야 많은사람이 탈텐데..." 라며
물론 다 믿을수야 없지만 일정부분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업자는 여러 소매상
을 상대로 장사하니 엄청 많은 물량을 유통시킨다는걸 감안해보고, 또 인건비
줄이려 월급 적게 주고 , 그나마 직원이 부족해 A/S 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
립니다. 판단은 여러분이 해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