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는 컴퓨터 전문이고..
일반 쇼핑몰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잔차의 대략적인 가격 비교가 가능 했습니다.
이게 재작년에 제가 잔차를 구입할때는 어느정도 가능 했습니다.
결국 온라인 평균가 보다 2만원이나 싸게 잔차를 구입하긴 했는데..
올해 새 잔차를 구입하려고 보니..
지금은 각 온라인 판매 가격이 천원 단위 까지 가격이 똑같습니다.
정가에서 정확히 20%씩 디시를 하더군요.. (계산기 두드려서 확인해 봤음 ㅡㅡ;;)
적어도 온라인 판매가는 에누리 없습니다.
(참고로. 용산에도.. 각 부품별 모델별로 용산 상가 협회(?)에서 제시하는 가격이 있습니다. 이 가격보다 비싸게 받는건 상관 없지만 과열 경쟁으로 이가격 보다 싸게 파는것은 견제를 합니다. )
자전거 가격이 이렇게 전국적으로 동일 하다면... 오히려 좋은 점도 있습니다.
집에서 멀리 있는 샵이 더 싸다고 해서.. 멀리까지 가서 잔차를 구입할 이유도 없고..
단순히 돈 몇푼 싼 샵이 장사가 잘되는 것이 아니고..
정말로 소비자에게 서비스 할 줄 아는 정직한 샵에 소비자가 몰리게 될것 입니다.
물건 구입시에도 조금 더 싼 샵이나 경로가 없나 고민 하지 않고.. 필요한 물건 자체에만 신경을 쓰면 되니.. 소비자도 스트레스 덜받고 좋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동일하게 단합된 가격 자체에 의심이 간다는 거지요..
단합된 가격이 소비자에게 비싸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정말로 적정한 가격이냐?
아니면 소비자가 느끼는 것처럼 거품 또는 고의적으로 높게 책정된 가격이냐?
지금 이것을 밝히려고 여러분들이 수고를 하고 있습니다.
>danawa.co.kr을 아시는지....
>
>컴퓨터부품 가격사이트 인데요 여러업체가 A부품 가격을 올리면 A부품가격이 업체별로 쫙~ 뜨거든요. 그래서 가장 싼 업체를 골라 거기서 사면 되는건데...
>
>MTB도 다나와처럼 사이트 하나 만들어서 전국 모든샵의 자전거와 부품 가격을 등록하게 합시다!!! 실판매가격으로!!!
>
>그렇게 해서 제일 싼 샵을 이용하는겁니다.
>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희망사항인겁니다.ㅡㅡ^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