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자전거 값과 우리 나라 값을 비교하는 글이 많이 올라 있습니다.
구할 수 있는 자료만으로 비교했죠.
자전거 값, 운송비, 세금, 환율 등
그렇다면, 이제는 공급자가 나서야죠.
거기에 인건비, 팔릴 때까지 금융비용, 재고 비용 등으로 얼마가 든다.
고정 비용을 충당하려면 대당 이윤을 얼마쯤으로 잡고
최소한 몇대를 팔아야 한다.
현재는 손익 분기점을 기준으로 어느 선에 와 있다.
초창기에는 매출액이 적어 손익 분기점 밑이었고,
현재는 이익을 내고 있지만 초기에 투자한 자본을 회수하려면
당분간 어느 정도 값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자료를 내놓으면서 현재 자전거 값이 단순 폭리가 아니라고
소비자를 이해시켜야죠.
이런 건 공급자가 할 일 아닌가요?
소비자가 수입상 회계 장부를 볼 수 있나요?
그런데도 소비자에게 이런 걸 근거로 폭리라는 증거를 대라고 합니다.
막연하게 또는 무조건 폭리라고 주장해서야 되겠느냐는 글이 있습니다.
위에 적은 이런 자료를 대면서 폭리가 아니라고,
막연하지 않게 대답해 보십시오.
수입상에게 이런 글을 올려 달라고 얘기한 적 있습니다.
답이 없더군요.
왈바에서 자전거 값 바로 잡기 운동이 일어나는 줄 모르고 있을까요?
구할 수 있는 자료만으로 비교했죠.
자전거 값, 운송비, 세금, 환율 등
그렇다면, 이제는 공급자가 나서야죠.
거기에 인건비, 팔릴 때까지 금융비용, 재고 비용 등으로 얼마가 든다.
고정 비용을 충당하려면 대당 이윤을 얼마쯤으로 잡고
최소한 몇대를 팔아야 한다.
현재는 손익 분기점을 기준으로 어느 선에 와 있다.
초창기에는 매출액이 적어 손익 분기점 밑이었고,
현재는 이익을 내고 있지만 초기에 투자한 자본을 회수하려면
당분간 어느 정도 값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자료를 내놓으면서 현재 자전거 값이 단순 폭리가 아니라고
소비자를 이해시켜야죠.
이런 건 공급자가 할 일 아닌가요?
소비자가 수입상 회계 장부를 볼 수 있나요?
그런데도 소비자에게 이런 걸 근거로 폭리라는 증거를 대라고 합니다.
막연하게 또는 무조건 폭리라고 주장해서야 되겠느냐는 글이 있습니다.
위에 적은 이런 자료를 대면서 폭리가 아니라고,
막연하지 않게 대답해 보십시오.
수입상에게 이런 글을 올려 달라고 얘기한 적 있습니다.
답이 없더군요.
왈바에서 자전거 값 바로 잡기 운동이 일어나는 줄 모르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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