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 출입금지는 당연한 결과 일지도 모릅니다.
본인도 입문시 경기대~형제봉 구간을 많이 이용 하였는데
그 당시 등산객과 의 마찰이 언젠가 수원시 문제로 나타날것 같다는 생각에
라이딩을 끝내고 하산 할때까지 맘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광교산 for MTB" 홈페이지를 만들며 가장 고심한 부분이
코스 소개가 아니라 등산객 수를 코스별로 표기하여 타지역 거주하는
동호인들에게 등산객과 의 마찰을 최대한 피하며 광교산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고
주말에 경기대 코스 단체 라이딩 계획이 있으면 자제 해달라는 글도 올렸지요
어제 수원시와 동호회 대표단과의 협상에서 경기대~형제봉 코스를 포기하는 대신
나머지 구간은 맘편하게 라이딩 하게 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잘 된일이라고 생각하며 전화위복(轉禍爲福)이라는 표현을 빌리고 싶군요
그러나 이제 나머지 구간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방법은 왈바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알고 있겠지요
광교산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수도권의 모든산에 해당되는 일이니까요
이번 출입통제건에 많은 관심과 연이은 수원시청에 항의글을 올려주신 왈바 회원 여러분과
수원시와 원할한 합의를 이끌어주신 수원알파클럽, 수원A-TEN, 효원MTB,
수원시생활체육자전거 협회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본인도 입문시 경기대~형제봉 구간을 많이 이용 하였는데
그 당시 등산객과 의 마찰이 언젠가 수원시 문제로 나타날것 같다는 생각에
라이딩을 끝내고 하산 할때까지 맘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광교산 for MTB" 홈페이지를 만들며 가장 고심한 부분이
코스 소개가 아니라 등산객 수를 코스별로 표기하여 타지역 거주하는
동호인들에게 등산객과 의 마찰을 최대한 피하며 광교산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고
주말에 경기대 코스 단체 라이딩 계획이 있으면 자제 해달라는 글도 올렸지요
어제 수원시와 동호회 대표단과의 협상에서 경기대~형제봉 코스를 포기하는 대신
나머지 구간은 맘편하게 라이딩 하게 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잘 된일이라고 생각하며 전화위복(轉禍爲福)이라는 표현을 빌리고 싶군요
그러나 이제 나머지 구간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방법은 왈바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알고 있겠지요
광교산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수도권의 모든산에 해당되는 일이니까요
이번 출입통제건에 많은 관심과 연이은 수원시청에 항의글을 올려주신 왈바 회원 여러분과
수원시와 원할한 합의를 이끌어주신 수원알파클럽, 수원A-TEN, 효원MTB,
수원시생활체육자전거 협회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