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합니다.
와일드 바이크 회원중 정말로 자전거를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전체회원 1만9천여명중 30%정도 될까요?(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그 30%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들은 자전거와 전혀 관계가 없는 악덕장사꾼(유사장사꾼 포함)들 그리고 남이 타는거 보고 멋있게 보여서 타기 시작했거나 자전거를 타기는 하는데 즐길 정도까지는 아닌 사람들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야후에 와일드 바이크를 검색해 보면 중고매매장터 이런 식으로 설명 글이 뜨더군요.이럴 경우 자전거 사이트 보다는 중고장터라는 이미지가 더 강하게 인식 되기 때문에 물건 팔아서 한 몫 챙길 속셈을 가진 악덕장사꾼들이 왈바로 몰려들어 왈바 중고장터를 점령하고 자신이 순수한 왈바 회원인것 처럼 행세하며 중고장터뿐만 아니라 와일드 바이크 사이트 전체를 더럽게 오염시켜 버리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장터에 올라 오는 물건들을 보게 되면 실제 자신이 쓰다가 파는 물건보다는 장사를 목적으로 올라 오는 물건들을 심심찮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 악덕장사꾼(유사장사꾼 포함)들은 자전거 자체에는 애시당초 관심도 없고 오로지 자기 물건을 팔 생각만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광고글 위에 다른 사람의 광고글이 올라 오게 되면 판매에 지장이 있을까봐 짜증을 내고 그 광고글에 악플을 달기도 합니다.대신 악덕장사꾼(유사장사꾼 포함) 자신은 줄기차게 광고를 해대지요.
또한 다른 중고매매 싸이트에서 하던 개버릇인 정상적인 가격 또는 물건에 딴지를 건다거나 인신 공격을 하는 식으로 판매자를 불쾌하게 만들고 순수하게 판매를 한 사람들을 기만하여 헐값에 구입한 후 이것을 다시 회원들에게 비싸게 팔아서 이익을 챙기곤 합니다.
물론 악덕장사꾼(유사장사꾼 포함)이 아닌 순수개인들도 중고 거래를 많이 하겠지만 이 사람들만 어떤 이익 보다도 아나다바 하는 마음으로 거래를 했다면 마켓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형성이 되었지 지금처럼 개판에다가 서로 비방하고 인신공격하는 개같은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결국은 이익만 생각하는 악덕장사꾼(유사장사꾼 포함)들이 설쳐대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분쟁이 생긴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어차피 똥개들은 몽둥이로 팬다고 해서 순종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똥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순수 회원님들은 자신 만이라도 지저분한 인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왈바의 회원으로 있는한 와일드 바이크가 정화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똥개가 사라지는 그날을 위해서...
(똥개들의 쪽지나 악플 대환영!!!)
*유사장사꾼 : 장사꾼이 아니면서 장사꾼 뺨칠 정도로 장사꾼과 비슷한 짓을 하는 일반 개인.
<<사이사이에 과격한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대해서 선량한 회원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