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트라이애슬론을 하면서 MTB로 주로 출퇴근합니다.
장거리 라이딩에서는 싸이클이 단연 빠릅니다.
물론 예외는 있지만 보편적으로 싸이클이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님께서 엔진에 자신이 있다면 한번 가 보시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님께서 보통 도로 라이딩시 평속 26(평속 26이상 낼려면 평지는 32이상으로 달려야 합니다.)이상 연속적으로 달려야 합니다.
저도 가끔 MTB가지고 장거리 라이딩 따가다니거든요.
같이 가는 팀 담장자에게서 라이딩 모드(관광? 훈련? 등)을 물어봐서 평속을 어느정도 유지할것인지 물어보고 결정하심이 좋을듯 싶네요.
아마 일요일 대회가 있어서 평속 높이지 않고 갈것 같은 느낌은 드는데...
엔진에 자신 있으시면 한번 도전을..
참 MTB 장점도 있습니다. 평지에서는 싸이클 가속능력 못따라 가지만
언덕나오면 MTB유리합니다. 또한 갓길주행시 싸이클은 좋은길만 골라야 하는데 MTB는 요리조리 잘 다녀서 유리하기도 하지요..
그럼..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장거리 라이딩에서는 싸이클이 단연 빠릅니다.
물론 예외는 있지만 보편적으로 싸이클이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님께서 엔진에 자신이 있다면 한번 가 보시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님께서 보통 도로 라이딩시 평속 26(평속 26이상 낼려면 평지는 32이상으로 달려야 합니다.)이상 연속적으로 달려야 합니다.
저도 가끔 MTB가지고 장거리 라이딩 따가다니거든요.
같이 가는 팀 담장자에게서 라이딩 모드(관광? 훈련? 등)을 물어봐서 평속을 어느정도 유지할것인지 물어보고 결정하심이 좋을듯 싶네요.
아마 일요일 대회가 있어서 평속 높이지 않고 갈것 같은 느낌은 드는데...
엔진에 자신 있으시면 한번 도전을..
참 MTB 장점도 있습니다. 평지에서는 싸이클 가속능력 못따라 가지만
언덕나오면 MTB유리합니다. 또한 갓길주행시 싸이클은 좋은길만 골라야 하는데 MTB는 요리조리 잘 다녀서 유리하기도 하지요..
그럼..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