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힘이 들어가시다고 하니......
기어를 무겁게 쓰시고 계신것 같네요.(짐작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들은 결과.
자전거로 같은 속도를 낼경우
강한힘으로 적은알피엠(페달회전수)보다
적은힘으로 높은알피엠으로 속도를 내는 것이 훨씬 체력소모도 적고
여러면에서 효율적이라고 들은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어를 가볍게 하시고 가벼운힘으로 다리회전수를 높이세요.
이렇게 하면 종아리,허벅지근육보다 골반과 허리쪽근육의 사용비율이 훨씬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근데 기어를 너무 가볍게 하면 회전수가 늘어날수록 힘의 누수가 생김니다. 엉덩이가 들썩들썩........
이럴때는 허리에 힘을 주어 엉덩이가 들썩거리지 않게 하거나 기어를 약간 무겁게 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결론은
많이 멀리 그리고 오래 타시다보면 가장효율적인 것이 무었인가 몸이 먼저 알아 차릴겁니다. ^^
기어를 무겁게 쓰시고 계신것 같네요.(짐작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들은 결과.
자전거로 같은 속도를 낼경우
강한힘으로 적은알피엠(페달회전수)보다
적은힘으로 높은알피엠으로 속도를 내는 것이 훨씬 체력소모도 적고
여러면에서 효율적이라고 들은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어를 가볍게 하시고 가벼운힘으로 다리회전수를 높이세요.
이렇게 하면 종아리,허벅지근육보다 골반과 허리쪽근육의 사용비율이 훨씬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근데 기어를 너무 가볍게 하면 회전수가 늘어날수록 힘의 누수가 생김니다. 엉덩이가 들썩들썩........
이럴때는 허리에 힘을 주어 엉덩이가 들썩거리지 않게 하거나 기어를 약간 무겁게 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결론은
많이 멀리 그리고 오래 타시다보면 가장효율적인 것이 무었인가 몸이 먼저 알아 차릴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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