꿋꿋이.. 바른자세로 라이딩 합니다.
뒤에 오는 운전자들에게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특히 갓길 없는 도로 달릴 때 좌우로 흔들림을 보여주는 라이딩은..
뒤에 오는 운전자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해 주고..
운전자들로 하여금 경적을 울리게 하는 요인 일수 있습니다.
버스나 트럭이 일부러 자전거를 밀어낼 의도를 가지고 우측으로..
밀어 붙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방향에 차가 오는지.. 라이더도 늘 주의 깊게 상황 파악을 해야 합니다.
라이더는.. 뒤에 달려오는 자동차의 엔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잔차를 추월할 때의 시점도 늘 주의깊게 파악하여야 합니다.
자동차가 추월할 경우 저 같은 경우 잠시 페달링을 멈춥니다.
그리고 수신호도 중요하구요.
그리고 남한산성 도로 구간.. 경사 30도 되는 곳은 없습니다.. ^^..
혹.. 안 가보신분들이 미리 겁 드실까봐서리...^^
뒤에 오는 운전자들에게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특히 갓길 없는 도로 달릴 때 좌우로 흔들림을 보여주는 라이딩은..
뒤에 오는 운전자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해 주고..
운전자들로 하여금 경적을 울리게 하는 요인 일수 있습니다.
버스나 트럭이 일부러 자전거를 밀어낼 의도를 가지고 우측으로..
밀어 붙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방향에 차가 오는지.. 라이더도 늘 주의 깊게 상황 파악을 해야 합니다.
라이더는.. 뒤에 달려오는 자동차의 엔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잔차를 추월할 때의 시점도 늘 주의깊게 파악하여야 합니다.
자동차가 추월할 경우 저 같은 경우 잠시 페달링을 멈춥니다.
그리고 수신호도 중요하구요.
그리고 남한산성 도로 구간.. 경사 30도 되는 곳은 없습니다.. ^^..
혹.. 안 가보신분들이 미리 겁 드실까봐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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