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터가 콤프레샤를 돌리고
>콤프레샤의 압축공기가 터빈을 돌려서
>자동차가 나가는 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차라리 배터리로 모터를 돌리고 모터로 차가 나가면
>에너지 손실이 훨씬 적다는걸 약간만 상식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죠.
>--------------------------------------------------------------
>
>님의 글속에서 위의 에너지 손실 문제는 특수 목적의 모터를 동작시키는
>전력이 특수 목적의 콤프레샤를 동작시키는 전력보다 적을 경우인데,
>만약 전력상 모터 > 콤프레샤 와 같은 제품이 나와준다면 달라지는 얘기
>아니겠습니까
... 라고 하셨는데.
에너지 보존법칙에 위배됩니다. 이건 정말 고등학교시간에 졸지 않은 이과생이면 다 아는겁니다.
그러니까, 효율 100% 조차도 존재할수 없다는게 물리학의 기본 법칙입니다.
이걸 뒤집어 엎는다면, 사기꾼이거나 천재이거나 둘중 하나입니다만.
거기에 덧붙여, 컴프레셔 역시 모터의 일종일 뿐입니다. 고효율의 컴프레셔는 고효율의 모터일수 있고요. 에너지 변환과정이 한단계 줄어드는쪽이 효율이 좋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모터가 콤프레샤를 돌리고
>콤프레샤의 압축공기가 터빈을 돌려서
>자동차가 나가는 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차라리 배터리로 모터를 돌리고 모터로 차가 나가면
>에너지 손실이 훨씬 적다는걸 약간만 상식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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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의 글속에서 위의 에너지 손실 문제는 특수 목적의 모터를 동작시키는
>전력이 특수 목적의 콤프레샤를 동작시키는 전력보다 적을 경우인데,
>만약 전력상 모터 > 콤프레샤 와 같은 제품이 나와준다면 달라지는 얘기
>아니겠습니까
... 라고 하셨는데.
에너지 보존법칙에 위배됩니다. 이건 정말 고등학교시간에 졸지 않은 이과생이면 다 아는겁니다.
그러니까, 효율 100% 조차도 존재할수 없다는게 물리학의 기본 법칙입니다.
이걸 뒤집어 엎는다면, 사기꾼이거나 천재이거나 둘중 하나입니다만.
거기에 덧붙여, 컴프레셔 역시 모터의 일종일 뿐입니다. 고효율의 컴프레셔는 고효율의 모터일수 있고요. 에너지 변환과정이 한단계 줄어드는쪽이 효율이 좋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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