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MX Review...........

bike20002004.06.11 23:34조회 수 359댓글 0

  • 2
    • 글자 크기






The RMX Strikes Back


신형 RMX 가 다시한번 테스트를 가졌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유통되지 않은 듯 한 이 바이크는 프레임만 판매하는 방식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올 듯 합니다

프레임만 판매하는 방식이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 도 있지만...(Wade Simmons 버전~)

이제까지 우리가 만날 수 있었던 RM7 의 디자인과 별반 다를 것이 없어보이는 디자인 이지만 보다 보강된 메인링크와
메인피봇 베어링,................

테스트 라이더는 175파운드(79킬로) 의 몸무게를 가졌다고 합니다

테스트 바이크의 리어샥은 Fox RC with Pro-Pedal 과 Manitou Swinger 4-Way가 장착되었으며, Fox RC with Pro-Pedal 샥에는  400lb spring, 그리고  Manitou Swinger 4-Way 에는 350lb spring 의 스프링이 달려있었다고 하는군요

Fork 는 테스트 바이크의 디폴트인 888r 의 처음 셋팅 그대로 태스트 하였다고 합니다

RM7 과 너무도 흡사한 메인프레임으로 인해서 이제까지 RM7을 타왔던 라이더의 경우에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RM7 과 비슷하겠지만, DH 다운힐러가 원하는 깊이 들어가는(푹씬푹씬한~) 느낌은 적었다고....(당연한 야그인가...-.-)

테스트에 사용된 타이어는 super-tacky 2.5 Maxxis Minions 을 사용하였는데 코너링 테스트에서 라이더의 무게중심 보다 약간 앞으로
향하게 설계된 메인프레임의 디자인 탓인지 코너링시에 좀더(RM7 보다~) 타이트한 느낌을 받았다는군요..

물론 라이더는 멕시스 타이어의 성능에 의한 것이라고 말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거나 잘 느끼지 못하는 부분일 수 도 있지만 점프시에.....안정적인 무게 밸런스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Swinger 4-Way  를 사용한 테스트 바이크는 라이더의 몸무게가 79킬로이며 이에 최적의 셋팅을 위해서 Swinger 4-Way 의 메어량을 125 psi 를 넣었고 탱크의 에어방을 조절하는 부분은 1.5 바퀴를 안쪽으로 더 넣었다는군요...(몸무게 79킬로)


또한 리바운드 조절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rebound was run between 4-6 clockwise clicks in)
4~6번 사이로 회전시켜 사용하면 8"인치의 바이크 이지만 마치 3" 의 XC 바이크 처럼 훌륭한 페달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테스터의 느낌입니다.

Fox RC Pro-Pedal 을 사용했을 때의 느낌은  Swinger 4-Way 의 느낌과 너무도 달랐다고 합니다..Fox 는 전혀 셋팅을 하지 않은 디폴트 상태에서
라이딩을 하였는데...아시다시피 Fox 샥의 특징처럼 Smooth 했다고~~~~물렁물렁~
그러나 결국은 셋팅의 필요성을 느꼈는데....compression 3 clicks in, and the rebound 7-9 clicks in.
아무리 셋팅해도 Fox 샥으로 Swinger 4-Way 의 느낌은 만들어 내지 못했다고......

테스트에 쓰였던 Fork (888 r) 와 RMX 는 아주 적절한 배합이라는 평입니다..~~~~

** 조금 거친 코스의 테스트에서 체인문제(chain-suck ) 가 발생하였습니다...
약간의 체인라인의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2.5" Minion 멕시스 타이어 와  swing Arms 사이에서 체인이 끼는 현상을 몇 번 당했다(?) 는.................

chainline 의 문제일 듯 하다는데....과연~~~~

테스트에는 "세인트" 크랭크를 사용했다는데..."세인트" 말고 다른 크랭크를 쓰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 테스터가 키가  딱~ 180 센티인데....미디엄 사이즈 프레임은 크다는 느낌을 받았다네요...

~~~~~~ "The medium size bike felt like a large to me" 사이즈 체크 중요........................

정리

장점 : 리어샥 옵션변경 가능 / 튼튼한 트러스트 링크(보강됨) / 보강된 메인피봇 오버사이즈 베어링

단점 : 2.5 멕시스 타이어와의 체인 걸림 문제 (체인라인 문제인듯) / 애매한 사이즈 선택 문제

** 체인이 스위암과 타이어 사이에 끼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라이더가 손수 커스터마이징 하는 수 밖에 없다고 단정을 짓는군요..-.-.......이런~~~

출처
www.adrenalin24.com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8
188103 raydream 2004.06.07 389
188102 treky 2004.06.07 362
188101 ........ 2000.11.09 175
188100 ........ 2001.05.02 188
188099 ........ 2001.05.03 216
188098 silra0820 2005.08.18 1474
188097 ........ 2000.01.19 210
188096 ........ 2001.05.15 264
188095 ........ 2000.08.29 271
188094 treky 2004.06.08 264
188093 ........ 2001.04.30 236
188092 ........ 2001.05.01 232
188091 12 silra0820 2006.02.20 1565
188090 ........ 2001.05.01 193
188089 ........ 2001.03.13 226
188088 물리 님.. 이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 물리 쪼 2003.08.09 215
188087 물리 님.. 이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 아이 스 2003.08.09 245
188086 글쎄요........ 다리 굵은 2004.03.12 540
188085 분..........홍..........신 다리 굵은 2005.07.04 712
188084 mtb, 당신의 실력을 공인 받으세요.4 che777marin 2006.05.31 1505
첨부 (2)
corey_baron.jpg
56.3KB / Download 0
spv6.jpg
90.6KB / Download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