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컥...

icinglove2004.06.16 13:44조회 수 163댓글 0

    • 글자 크기


자전거에 사용하는 오일에는 크게 그리스, 오일, 디그리서가 있는데요
디그리서는 이름처럼 그리스를 제거하는 용액입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그리서는 WD40이 있죠.. 잘 모르는 분들은 wd40을 오일이나 윤활유로 착각하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큰일 납니다.. 이 제품은 기름찌꺼기를 제거(세척)하는 데 사용합니다

오일은 마모가 심하거나 혹은 이물이 자주 끼는 곳에 사용하며 건식, 습식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그리스는 오염이 쉽게되지 않으며 쉽게 오일링을 할 수 없는 곳에 사용합니다..

다시말해 자전거 물청소 후 물기제거하시고, 디그리서로 체인, 카세트(앞기어), 변속기(변속레버가 아니고...), 스프라켓(뒷기어)등을 충분히 뿌려서 이물질을 제거한후(반드시 디그리서가 다 말라야 합니다.. 닦아서 제거하셔도 됩니다) 오일(습, 건식)을 적당량 발라주시면 됩니다..

보통 카세트, 변속기, 스프라켓에는 습식오일을 사용하시는게 용이하고, 체인에는 비오는날 자전거 타실게 아니라면 보통 건식오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리스는 개인 정비가 가능한 사람만 사용하시면 되는데 허브(바퀴축), BB(페달축)을 분해 후 사용하게 됩니다.. 분해하려면 전문지식과, 전용공구가 있어야 하므로 혹시라도 정비하시고자 한다면 가까운 샵을 이용하시는게 좋겠네요..

구입하실려면 자전거대리점에 가셔야 합니다 일반매장은 퇴계로쪽에서 팝니다

참고루 네이버 지식검색에서....
글이 길어질거같아 제생각과 같은글이있기에 쿨럭...
성의없는 복사하기 리플 죄송합니다.


    • 글자 크기
회초리? 죽이려다 제가 죽으면...-_-;;;; (by nightpapy) 아닌데... (by icinglove)

댓글 달기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