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제품이 가지는 AS의 이점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저도 첼로에서 수입하는 물건을 하나 쓰고 있는데 걱정입니다.
어떻게든 고장 내지 말아야 지요.
삼천리 식물인간 되기전에 빨리 정신 차려야 할건데...
>앞에 삼천리자전거 as 진짜 짜증나요 1.2.3.4에서
>자세한 내용을 썻으니 빼구요...
>궁금하시면 "삼천리"로 검색해서 보세요..
>
>
>
>..............................................................................................
>내용1.
>
>삼천리 본사 as팀장과의 대화
>
>
>본인...
>어쩌구저쩌구해서
>(궁금하시면 앞의내용을 검색해서 보세요)
>환불안되나요.
>
>본사 as팀장왈...
>본사는 소비자와 직접거래는 하지 않습니다
>
>본인...
>그렇다면 대리점을 통해서는 된다는건가요?
>
>본사 as팀장왈..
>예 그렇습니다.
>
>본인...
>그러면 대리점에서 환불해주면 본사에서 회수해 간다는건가요?
>
>본사 as팀장왈...
>예 자전거를 구입한 대리점에서 환불을 해준다면 본사에서 공장도가격을 주고 회수해 가겠습니다.
>
>본인왈...
>그렇다면 대리점에는 피해가 없나요?
>
>본사 as팀장왈...
>대리점에도 피해가 있겠죠...
>자신들이 자전거를 한대 판매한후에 남는 이윤이 없어지니까요...
>
>본인왈...
>판매이윤을 제외한 다른것은 없나요?
>
>본사 as팀장왈...
>예.. 없습니다.
>
>본인왈...
>(다시 한번더 내용을 확인해봄))
>그러니깐 만약에 대리점에서 환불을 해준다면 본사에서 회수해 간다는거죠...
>
>본사 as팀장왈...
>예 그렇습니다.
>대리점에서 환불해준다면 본사에서 회수해 가겠습니다.
>
>
>............................................................................
>내용2.
>
>주인아저씨와 저의 대화
>(편의상 주인아저씨왈=주인, 본인왈=나)
>
>주인...
>왜 그러는데?
>
>나...
>삼천리as가 어쩌구 저쩌구(이전글에서 확인하세요)
>본사 as팀장이랑 이야기 되었어요...
>
>주인...
>그래? 잠깐만 대구지점 판매사원에게 전화해서 알아보구
>
>나...
>예
>
>주인...
>판매사원이 지금 다른도시에 있다네...
>
>나...
>그런 판매사원 전화번호 알려주세요.
>
>주인...
>알았어.. 011 xxx xxxx 금xx
>
>나...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
>내용3.
>
>판매사원과의 대화
>(편의상 판매사원은 놈, 본인은 나
>
>나...
>여보세요 "놈"이씨죠...
>어쩌구저쩌구해서 이렇거든요...
>
>놈...
>잠깐만요
>6시쯤에 대구지점에 들어가거든요
>회사에 들어가서 다시 연락드릴께요
>
>나...
>예
>
>......
>시간이 지나서 전화가 왔다 .... 따르르릉
>
>놈...
>"나"전화죠?
>
>나...
>예
>
>놈...
>왜 그러는데요?
>
>나...
>어쩌구저(말이 끊나지 않았는데 말을 끊었다)
>
>놈...
>저는 그런거 알필요없어요
>알아보니깐 as부품 보냈다던데
>그냥 as하세요
>
>나...
>본사에서 환불해준다고 했거든요
>
>놈...
>누가 그렇게 말하는데요?(약간짜증나는듯)
>그럼 그사람이랑 알아서 하세요...
>
>.....................................................
>내용4.
>
>다시 본사 as팀장과의 대화
>(편의상 본사 as팀장은 팀장, 역시 그렇듯이 본인은 나)
>
>나...
>(본사에 전화한다)
>팀장님 바꿔주세요...
>
>여보세요.
>분명히 대리점에서 환불해준다면 수거해가겠다고 하셨죠
>
>팀장...
>예
>
>나...
>그런데 대구지점에서는 수거못해가겠다는데
>연락안했나요?
>
>팀장...
>그런가요.. 알겠습니다.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
>(시간이 또 다시 지난후 전화가 다시 왔다)
>팀장...
>대구지점에 연락해놓았으니깐
>내일 오전엔 대구지점이랑 대리점에 이야기 될테니깐
>오후쯤 전화해보세요...
>
>................................................................
>내용5.
>(하루가 지났다)
>아침 일찍 대리점에서 전화가 왔다
>
>주인...
>어떻게 되는거야?
>
>나...
>오늘 오전에 대구지점에서 연락올꺼에요
>
>주인...
>알았어
>.............................................
>내용6.
>(오후가 되었다. 대리점에 연락해보았다)
>
>주인...
>지점에서 아직 아무런 연락없는뎅
>
>나...
>그래요? 알았어요
>제가 대구지점에 연락해볼께요
>................................................
>내용7.
>(앞에서 했듯이 판매사원은 놈으로 표기한다)
>
>나...
>대리점에 연락안했어요?
>
>놈...
>했어요
>
>나...
>대리점에서는 연락이 없었다고 하던데요
>어제 팀장에게 연락없었나요?
>
>놈...
>팀장에게 연락왔어요
>
>나...
>팀장에게 연락온후에 또다시 연락했나요?
>언제 대리점에 전화하셨어요
>
>놈...
>"★ 그런거 당신이 알 필요는 없잖아 ★"
>지금 대리점으로 전화하면 될꺼 아니냐
>지금 연락할테니 조금후에 대리점 가봐라
>......................................................
>내용8.
>(대리점에 전화후 방문했다)
>
>주인...
>그거 대구지점에서 수거안해간다고 하더라
>환불은 해주는데 니가 탄만금 가격 빼서 돈주고
>나보고 이거 수리해서 중고로 판매하라더라
>
>나...
>예?
>잠깐만요
>본사랑 지점이랑 이야기가 달라지네요
>전화다시 해볼게요
>.....................................
>내용9.
>(역시 대구지점 직원은 놈으로 표기를 한다)
>
>나...
>대리점에서 확인하니깐
>본사에서 한 이야기랑 내용이 다르네요.
>
>놈...
>본사에서는 회수같은거는 안한다
>주인이랑 이야기하고 끝내라
>
>나...
>팀장이 본사에서 수거해가겠다고 약속 했다구요...
>
>놈...
>그러니깐 그런거는
>팀장이랑 이야기 해라고
>나한테 하지마라
>..................................................
>내용10.
>(놈이 상당히 짜증나게 말해서 나는 살짝 열받았다)
>본사 as팀장과 다시 통화를 시도했다
>그러나 본사 as팀장은 저번주에 출장후
>월요일에만 본사에 있었고 또다시 장기출장을 떠났다고 한다
>그럼 나한테 다시 전화달라고 해달라고 했다
>그러나 as팀에서 하루종일 팀장과의 연락이 안된다고 한다
>결국 오늘은 팀장과의 연락을 못했다
>...............................................................
>
>상당히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용 1~10까지의 내용을 요약하면
>
>※본사as팀장은
>공장도가격으로 자전거를 회수해 가겠다고 약속을 했다
>
>
>※대구지점직원은
>본사는 자전거 회수를 안한다
>그래도 환불하라고 본사에서 말하니깐
>니가 자전거 탄만큼 돈을 빼고 나머지를 받아가라
>그리고 니 자전거는 수리한후
>대리점주인이 다시 중고로 판매를 할꺼다
>
>★결론
>본사에서는 회사의 실수를 인정하고 환불을 해주겟다고 함
>지점에서는 고객의 요청으로 환불하는것이니 돈을 빼겠다고 함
>
>
>본사는 회사의 머리이고
>지점은 수족인데
>
>머리가 하는 내용과 손발이 하는 내용이 다르네요...
>
>삼천리자전거는 회사내부에서도 의사전달이 안되나 봅니다...
>
>그러면 머리만 생각하고 몸이 안움직이는 전신마비환자와 다를바가 없군요
>
>사람 짜증나게 만드는데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
>끝으로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첼로에서 수입하는 물건을 하나 쓰고 있는데 걱정입니다.
어떻게든 고장 내지 말아야 지요.
삼천리 식물인간 되기전에 빨리 정신 차려야 할건데...
>앞에 삼천리자전거 as 진짜 짜증나요 1.2.3.4에서
>자세한 내용을 썻으니 빼구요...
>궁금하시면 "삼천리"로 검색해서 보세요..
>
>
>
>..............................................................................................
>내용1.
>
>삼천리 본사 as팀장과의 대화
>
>
>본인...
>어쩌구저쩌구해서
>(궁금하시면 앞의내용을 검색해서 보세요)
>환불안되나요.
>
>본사 as팀장왈...
>본사는 소비자와 직접거래는 하지 않습니다
>
>본인...
>그렇다면 대리점을 통해서는 된다는건가요?
>
>본사 as팀장왈..
>예 그렇습니다.
>
>본인...
>그러면 대리점에서 환불해주면 본사에서 회수해 간다는건가요?
>
>본사 as팀장왈...
>예 자전거를 구입한 대리점에서 환불을 해준다면 본사에서 공장도가격을 주고 회수해 가겠습니다.
>
>본인왈...
>그렇다면 대리점에는 피해가 없나요?
>
>본사 as팀장왈...
>대리점에도 피해가 있겠죠...
>자신들이 자전거를 한대 판매한후에 남는 이윤이 없어지니까요...
>
>본인왈...
>판매이윤을 제외한 다른것은 없나요?
>
>본사 as팀장왈...
>예.. 없습니다.
>
>본인왈...
>(다시 한번더 내용을 확인해봄))
>그러니깐 만약에 대리점에서 환불을 해준다면 본사에서 회수해 간다는거죠...
>
>본사 as팀장왈...
>예 그렇습니다.
>대리점에서 환불해준다면 본사에서 회수해 가겠습니다.
>
>
>............................................................................
>내용2.
>
>주인아저씨와 저의 대화
>(편의상 주인아저씨왈=주인, 본인왈=나)
>
>주인...
>왜 그러는데?
>
>나...
>삼천리as가 어쩌구 저쩌구(이전글에서 확인하세요)
>본사 as팀장이랑 이야기 되었어요...
>
>주인...
>그래? 잠깐만 대구지점 판매사원에게 전화해서 알아보구
>
>나...
>예
>
>주인...
>판매사원이 지금 다른도시에 있다네...
>
>나...
>그런 판매사원 전화번호 알려주세요.
>
>주인...
>알았어.. 011 xxx xxxx 금xx
>
>나...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
>내용3.
>
>판매사원과의 대화
>(편의상 판매사원은 놈, 본인은 나
>
>나...
>여보세요 "놈"이씨죠...
>어쩌구저쩌구해서 이렇거든요...
>
>놈...
>잠깐만요
>6시쯤에 대구지점에 들어가거든요
>회사에 들어가서 다시 연락드릴께요
>
>나...
>예
>
>......
>시간이 지나서 전화가 왔다 .... 따르르릉
>
>놈...
>"나"전화죠?
>
>나...
>예
>
>놈...
>왜 그러는데요?
>
>나...
>어쩌구저(말이 끊나지 않았는데 말을 끊었다)
>
>놈...
>저는 그런거 알필요없어요
>알아보니깐 as부품 보냈다던데
>그냥 as하세요
>
>나...
>본사에서 환불해준다고 했거든요
>
>놈...
>누가 그렇게 말하는데요?(약간짜증나는듯)
>그럼 그사람이랑 알아서 하세요...
>
>.....................................................
>내용4.
>
>다시 본사 as팀장과의 대화
>(편의상 본사 as팀장은 팀장, 역시 그렇듯이 본인은 나)
>
>나...
>(본사에 전화한다)
>팀장님 바꿔주세요...
>
>여보세요.
>분명히 대리점에서 환불해준다면 수거해가겠다고 하셨죠
>
>팀장...
>예
>
>나...
>그런데 대구지점에서는 수거못해가겠다는데
>연락안했나요?
>
>팀장...
>그런가요.. 알겠습니다.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
>(시간이 또 다시 지난후 전화가 다시 왔다)
>팀장...
>대구지점에 연락해놓았으니깐
>내일 오전엔 대구지점이랑 대리점에 이야기 될테니깐
>오후쯤 전화해보세요...
>
>................................................................
>내용5.
>(하루가 지났다)
>아침 일찍 대리점에서 전화가 왔다
>
>주인...
>어떻게 되는거야?
>
>나...
>오늘 오전에 대구지점에서 연락올꺼에요
>
>주인...
>알았어
>.............................................
>내용6.
>(오후가 되었다. 대리점에 연락해보았다)
>
>주인...
>지점에서 아직 아무런 연락없는뎅
>
>나...
>그래요? 알았어요
>제가 대구지점에 연락해볼께요
>................................................
>내용7.
>(앞에서 했듯이 판매사원은 놈으로 표기한다)
>
>나...
>대리점에 연락안했어요?
>
>놈...
>했어요
>
>나...
>대리점에서는 연락이 없었다고 하던데요
>어제 팀장에게 연락없었나요?
>
>놈...
>팀장에게 연락왔어요
>
>나...
>팀장에게 연락온후에 또다시 연락했나요?
>언제 대리점에 전화하셨어요
>
>놈...
>"★ 그런거 당신이 알 필요는 없잖아 ★"
>지금 대리점으로 전화하면 될꺼 아니냐
>지금 연락할테니 조금후에 대리점 가봐라
>......................................................
>내용8.
>(대리점에 전화후 방문했다)
>
>주인...
>그거 대구지점에서 수거안해간다고 하더라
>환불은 해주는데 니가 탄만금 가격 빼서 돈주고
>나보고 이거 수리해서 중고로 판매하라더라
>
>나...
>예?
>잠깐만요
>본사랑 지점이랑 이야기가 달라지네요
>전화다시 해볼게요
>.....................................
>내용9.
>(역시 대구지점 직원은 놈으로 표기를 한다)
>
>나...
>대리점에서 확인하니깐
>본사에서 한 이야기랑 내용이 다르네요.
>
>놈...
>본사에서는 회수같은거는 안한다
>주인이랑 이야기하고 끝내라
>
>나...
>팀장이 본사에서 수거해가겠다고 약속 했다구요...
>
>놈...
>그러니깐 그런거는
>팀장이랑 이야기 해라고
>나한테 하지마라
>..................................................
>내용10.
>(놈이 상당히 짜증나게 말해서 나는 살짝 열받았다)
>본사 as팀장과 다시 통화를 시도했다
>그러나 본사 as팀장은 저번주에 출장후
>월요일에만 본사에 있었고 또다시 장기출장을 떠났다고 한다
>그럼 나한테 다시 전화달라고 해달라고 했다
>그러나 as팀에서 하루종일 팀장과의 연락이 안된다고 한다
>결국 오늘은 팀장과의 연락을 못했다
>...............................................................
>
>상당히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용 1~10까지의 내용을 요약하면
>
>※본사as팀장은
>공장도가격으로 자전거를 회수해 가겠다고 약속을 했다
>
>
>※대구지점직원은
>본사는 자전거 회수를 안한다
>그래도 환불하라고 본사에서 말하니깐
>니가 자전거 탄만큼 돈을 빼고 나머지를 받아가라
>그리고 니 자전거는 수리한후
>대리점주인이 다시 중고로 판매를 할꺼다
>
>★결론
>본사에서는 회사의 실수를 인정하고 환불을 해주겟다고 함
>지점에서는 고객의 요청으로 환불하는것이니 돈을 빼겠다고 함
>
>
>본사는 회사의 머리이고
>지점은 수족인데
>
>머리가 하는 내용과 손발이 하는 내용이 다르네요...
>
>삼천리자전거는 회사내부에서도 의사전달이 안되나 봅니다...
>
>그러면 머리만 생각하고 몸이 안움직이는 전신마비환자와 다를바가 없군요
>
>사람 짜증나게 만드는데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
>끝으로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