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적은 사기 문제라면 직거래가 아닌 이상 원체 어려운 문제이고
(사실 직거래라도 pc나 자전거나 잘 모르면 당하죠)
이런 문제는 이번 개편과 상관이 적은 문제같군요.
더군다나 물품 받고서 세부 사항 확인안하고 환불버튼 누르는 것 자체가
판매자 실수입니다.
암튼 거의 모든 잘못은 사기치는 넘한테 있지만 당하시는 분도 잘 확인
하셔야 사기 방지할 수 있죠.
그리고 옥션처럼 판매, 구매 거부 무지 짜증나죠.
이거 대책이 필요할 듯. 벌금을 내는 방향으로.
>PC부품을 거래하면서 당한 사기인데...
>
>구매자가 돈을 입금하고 물건을 받습니다.
>
>그리고 물건을 반송하고 환불 요청을하죠.
>
>이때 해당 물건을 반송하는것이 아니고, 부품의 일부를 바꿔치기한후 반송하게됩니다.
>
>판매자는 물건이 도착했으므로 환불 버튼을 누르고...
>
>부품이 바뀐것을 나중에 알지만, 이미 구매했던 사람과는 연락이 되지 않지요..
>
>이런 문제도 있을수 있습니다.
>
>>옥션의 가장 큰 불편함이나 문제점이라는것이 ..
>>
>>판매자가 판매 취소를 자주 하는경우 나...
>>
>>구매자가..특별한 이유없이 구매 취소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군요..
>>
>>신용 등급에 따라 수수료를 조절하는 방식을 사용했으면 하는 생각에
>>
>>이렇게 건의 드립니다.
>>
>>
>>
>>
>
(사실 직거래라도 pc나 자전거나 잘 모르면 당하죠)
이런 문제는 이번 개편과 상관이 적은 문제같군요.
더군다나 물품 받고서 세부 사항 확인안하고 환불버튼 누르는 것 자체가
판매자 실수입니다.
암튼 거의 모든 잘못은 사기치는 넘한테 있지만 당하시는 분도 잘 확인
하셔야 사기 방지할 수 있죠.
그리고 옥션처럼 판매, 구매 거부 무지 짜증나죠.
이거 대책이 필요할 듯. 벌금을 내는 방향으로.
>PC부품을 거래하면서 당한 사기인데...
>
>구매자가 돈을 입금하고 물건을 받습니다.
>
>그리고 물건을 반송하고 환불 요청을하죠.
>
>이때 해당 물건을 반송하는것이 아니고, 부품의 일부를 바꿔치기한후 반송하게됩니다.
>
>판매자는 물건이 도착했으므로 환불 버튼을 누르고...
>
>부품이 바뀐것을 나중에 알지만, 이미 구매했던 사람과는 연락이 되지 않지요..
>
>이런 문제도 있을수 있습니다.
>
>>옥션의 가장 큰 불편함이나 문제점이라는것이 ..
>>
>>판매자가 판매 취소를 자주 하는경우 나...
>>
>>구매자가..특별한 이유없이 구매 취소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군요..
>>
>>신용 등급에 따라 수수료를 조절하는 방식을 사용했으면 하는 생각에
>>
>>이렇게 건의 드립니다.
>>
>>
>>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