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조그만 동네 같던 와일드바이크에 사람이 조금씩 모여들면서 지금은 큰 대도시처럼 변해버렸지만, 그래도 여전히 이 곳은 자전거로 인해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제가 알게 된 이후로 지금까지 여전히 아주 좋은 느낌의 사이트입니다. Bikeholic님 홀로 수 년간 엄청난 회원 수와 운영비용, 개인시간을 투자해 만들어가고 있는 사이트가 이만하면 엄청나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시골장터 같이 때때로 티격태격 시끄럽기도 하고, 정감도 넘치는 장터 게시판이 자연스럽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시끄러워도 우리들에 의해 스스로 정화가 되면서 무언가 조금씩 나아지는 그런 모습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장터에서는 그동안 판매자 정보 문제, 판매 제품 정보 기록 문제, 도난 및 사기 문제 등 많은 문제가 발생되었고, 현재까지의 운영방침으로는 바이크홀릭님 개인이 늘어나는 수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와 문제들을 감당하기 힘들지 않았을까요?
스스로 자연스럽게 정화되고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지만, 비실명 사용자, 다중 아이디 사용자 등 우리들이 장터 이용 기본 수칙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서 내 편한대로만 이용해왔던 문제가 지금의 이런 모습이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든지 일장일단이 있지 않겠습니까. 예전의 그런 좋은 점이 있었다면, 지금 달라지는 것에도 모자라는 것만큼의 좋은 점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 이제 바뀌고 있을 뿐이니 앞으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리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지는 것이 모두 발전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상황이 바뀌면 상황에 맞추어 바꿀 수밖에 없을 때도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로서 때때로 서운함이 들 때, 운영자의 노고도 조금은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 곳이 수많은 사람들의 손길 속에 커가고 있지만, 경제 사회에서 수맣은 사람들이 무료로 대가 없이 한 사람의 열정을 나누고 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일입니다.
와일드바이크여 영원하라!!!
Kona..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