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전거와는 상관이 없지만 ..

Ellsworth2004.07.21 08:17조회 수 284댓글 0

    • 글자 크기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대부분의 국내 자동차 회사 워런티 기간이 아마도 3년 6만이죠?(엔진과미션만입니다)
근데 미국가면 다르더군요 ... 10년10만.. 그것도 10만킬로가 아닌 마일 ..
가격은 어떤지 잘 모르갰군요.. 어떤 사람들은 더 싸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싸다고하고 ..
확실한건 일본에서는 투스카니 엘리사가 국내 가격보다 아주쌉니다.
또 미국 수출형은 철판 두께가 다르다고들 하는데.. 확실히 보질 못했으니 믿지는 않습니다.
확실히 틀린 점은 투스카니와 xd의 경우 조수석 대시보드 안쪽에 철판을 더해서 충돌시 대시보드가 밀려들어오는 정도를 쫌 완화 할수 있는 역활을 하게 만들었더군요 ..
미국 사람들은 한국차 타면서 조수석 앉은 사람 다리 부러지면 안되고
한국 사람들은 국산차 타면서 조수석 사람 다리부러져도 된다는건지 원 ~
물론 미국의 안전기준법규가 엄격해서(한국 배기가스 기준과 안전기준이 아마도 미국의 90년대 후반의 기준인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어쩔수 없이 만들었을수도 있지만 ..
그래도 좋은것 다 외국에 팔고 국내엔 쫌 엉성한 제품파는게 좀 그렇더군요
가까운 일본의 경우 내수용은 더 잘만들고 외수용을 더 허접하게 만드는 경향이있습니다.(특히 자동차의경우는 쫌 그렇더군요)
그것도 일본의 경우 인구수가 쫌 많아서 내수만해도 살만하니깐 그러는지도 모르갰습니다.
자전거뿐만 아니라 어느 분야를 봐도 대부분 as엉성하고 고객관리 지대로 안되는건 비슷한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잡소리 마구 나서 서비스 센터 들어가면 원인을 모르갰다.
또 쫌 안나가고 미미한찜빠현상같은걸로 가면 그냥 원래그런다 라는식이죠 ..(이경우 보통 못느끼고 지나치시는분들 많은데. 사실 이런경우 상당히 많습니다)
아이리버 이야기 하셨는데 ..
참 모든 기업이 아이리버 처럼만 하면 얼마나 좋갰습니까~
언재 그날이 올까요~??




>왈바 첫페이지를 장식하는 리콜 제품 수입상에 경의를 표합니다.
>
>수입상보다 더 적극적인  잔차샵의 자체 AS와 서비스에도  경의를 ...
>
>그리고 신문화 상품수입에 고생하시는 양심적 수입상에 박수를 ...
>
> 메이저 잔차회사는  워런티제도와 AS및 부품 확보가 생명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이것없이는  상거래 불가능 ,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
>허가 취소및 영업 정지를 당하게 되지요.
>우리 자동차 수출이  지난시절  격은 어려움이 바로 그것이었죠.
>
>그런데 메이저 잔차회사들이  자기나라 홈페이지는
>AS와 워런티에 대한 글로  빼곡히 장황한데
>국내 수입사이트에는 빼라고 했는지 단한줄도 없내요.
>
>자전거 부속의 결함으로 인한 사망사고에 관한
>저들의 판례를 우리가 모른다고 생각하거나 ,숨기는 것이지요
>
>운행중 안장의  레일  갑자기 이탈, 강으로 추락한 사실을  
>전문조사로 밝혀내고     보상을 받았다면 그건 달나라 일까요.
>
> 캐리어의 제품결함으로 뒤따라오던 자동차가 들이받고
>탑승자 가족이 모두 사망했다면 그건 저들에게만 있는 일인가요.
>
>바로 우리에게도 곧 옵니다.
>그리고 준비하지 않으면 저들의 제품결함으로
>우리의 친구들과 후배들이   당할수도 있습니다.
>
>메이저 회사는 연간 재판에 드는 엄청난 변상비용과
>생명을 담보로 하여 제품 아 업글되고 가격이  오를고 있습니다
>
> 2004년...... 우리 왈바식구들에게 안전한 잔차문화를 위한
>
>수입상 혹은 판매자의 지속적인 제품 관리는  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
>대리점이 판매하고 본사가 완벽AS를 해야합니다..
>
>
>우리의 지불한 제품가격에는 이미 그와 같은 비용이 산정 되어 있습니다.
>
>
>부속 하나   얻을려고 수입상에 돈주고 구걸을 하는게 현실 입니다.
>
>
>그동안 국내 공산품 AS가 좋아지면서
>수입 공산품은  AS 는 서비스가  전무하거나
>아예 계약시 물품 하나 하나에  포함되는 AS를 포기하는 수입상이 많아
>국내 수입상에 대한 일제 단속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사실 이쯤이면 블랙마켓이 되는 것이죠.
>
>최근 세계적인  회사들이 국내에서 자리를 점점 잃어가고 있는 것도
> 바로 AS와 서비스에서의 국내 회사에 자주 비교가 되기 때문입니다.
>
>대표적으로 외국 전자제품이나  ,외제 자동차를  한번 사용하거나 ,기스라도
>내어 본의아니게 동참하신분 이라면 외제차 옆에 와도 재수 없달정도니....
>
>그 비용과 대책 없음은 하늘을 찌릅니다.
>그러나 그부분을 간파한 훌륭한 수입상도 있습니다.
>
>요즘 아이리버로 서비스 견학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쥬스와  냉커피 탄산 음료는 냉장고에 가득 이고
>제품은  대기업에 차별화 한
>적극적 서비스와 디자인 공략 으로
>현재 추월을 막을 mp3가 없다고 합니다.
>소니면 3만원쯤 할 케이스가 2000원 3000원
>그리고 멀리서 온 고객은 고객카드 확인 하고 멀리서 왔다고 무상서비스....
>그러니 지금 한국에다 워런티와 서비스를 교육할
>외국회사는 이제 없을 듯 합니다.
>자동차 수출  호황에도 이유가 있죠.
>
>그러니 좋은 잔차 타다 이런 문제에 자주 열 받게 됩니다..
>
>비용지불이 끝난 제품에  AS는 커녕 서비스는 아예 없고
>장황한 설교와 변명이 궁색 할쯤 전화를 내리죠.
>
>부디 다음세대와 후배들을 위해
>건겅한 수입상만이 살았으면 합니다.
>
>왜냐면 그들도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이 있을테니까요.
>
>불편한점 있으시면 리플 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자 크기
오랜만에 씽씽달린 한강 자전거도로...(당산동~잠원지구) (by 보고픈) 현대 자동차의 외국 수출 파트... (by dhunter)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8
66124 이거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요.. mika 2004.07.21 166
66123 이번에 제가 구입해서 오늘 처음 써봤습니다. bikenuri 2004.07.21 166
66122 툴레 511 캐리어 AS를 유일 캐리어 에서..... idemitasse 2004.07.21 289
66121 프래임이 바뀌어도 유콘은 유콘이다. 스톰 2004.07.21 189
66120 이거 팔려고 하는데요.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booriya 2004.07.21 144
66119 다른건 몰라도.. ㅡ.ㅡ: cetana 2004.07.21 175
6611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가을 2004.07.21 146
66117 이거 얼마 받아야 할까요? 이진학 2004.07.21 614
66116 울리히가 드뎌 한번 공격을 했나보군요. 냠냠냠 2004.07.21 324
66115 이거 얼마 받아야 할까요? 니르바나 2004.07.21 141
66114 사진도 보고 싶습니다. amuro 2004.07.21 141
66113 워런티 카드도 없는 수백만원짜리 잔차와 일부 수입상의 양심에 경의를 ....... idemitasse 2004.07.21 722
66112 참고싸이트가 있는데요.. 서방 2004.07.21 141
66111 램값만 15만원은 나올거 같은데요..;; cluster7 2004.07.21 166
66110 이거 얼마 받아야 할까요? 니르바나 2004.07.21 172
66109 웰고 클릿페달 질문이 올라온 걸 보았기에... Danny H 2004.07.21 273
66108 워런티 카드도 없는 수백만원짜리 잔차와 일부 수입상의 양심에 경의를 ....... 망치 2004.07.21 236
66107 오랜만에 씽씽달린 한강 자전거도로...(당산동~잠원지구) 보고픈 2004.07.21 224
자전거와는 상관이 없지만 .. Ellsworth 2004.07.21 284
66105 현대 자동차의 외국 수출 파트... dhunter 2004.07.21 28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