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입사 몇년차에 학력/군경력/자격증등등 이런기준을 맞추어서 비교하지 않으면 무의미 합니다. 특히나 공사같은 곳은 위에 하는일 없이 앉아 계시면서 월급무지하게 받아 가시는 분들이 많은지라.. 또한 직장이 안정적이러서 장기근속자가 많으면 왜곡이 심하기 때문에...구체적 비교자료 없이는 머라고 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지하철공사건 현대,LG건 분명히 보통의 노동자 계층보다는 상당히 고액연봉 노동자이며 복지시설과 혜택도 많다는 것은 분명하죠.
제가 일하는 직장도 평균연봉이 높게나오던데, 그게 다 20년이상 근속자수가 엄청나게 많은것과 (구성원의 50%가 넘음), 각종 무슨장 무슨장 하는 자리가 많아서 죠. 저희 조직의 평균연봉을 받으려면 군3년/대학교4년 조건에 10-12년차는 되야 되더군요.
실제로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은 파업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죠. 하여간, 항상 남과 비교하다 보니 지금보다 더 나은삶을 원하다 보니 참 어렵네요. 서로간에 양보와 타협이 필요하나 사람사는 곳에서 그리 쉽지는 않은 일인가 봅니다.
>지하철 신문에 보니,
>
>지하철 근로자의 연봉이 4500만원 이랍니다..
>
>정말 일하기 싫어 집니다..
>
>파업하는 사람들 다 짤라버리고 제가 대신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
>>신도림역에서는 열차가 정지하여 문을 열지 않고 그대로 출발했다는 뉴스도 나오더군요.
>>능숙하지 않은 대체인력으로 계속 무리하게 운행하면 피로가 쌓일텐데 걱정이네요.
>>빨리 파업이 끝나길 바랄뿐입니다.
다만, 지하철공사건 현대,LG건 분명히 보통의 노동자 계층보다는 상당히 고액연봉 노동자이며 복지시설과 혜택도 많다는 것은 분명하죠.
제가 일하는 직장도 평균연봉이 높게나오던데, 그게 다 20년이상 근속자수가 엄청나게 많은것과 (구성원의 50%가 넘음), 각종 무슨장 무슨장 하는 자리가 많아서 죠. 저희 조직의 평균연봉을 받으려면 군3년/대학교4년 조건에 10-12년차는 되야 되더군요.
실제로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은 파업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죠. 하여간, 항상 남과 비교하다 보니 지금보다 더 나은삶을 원하다 보니 참 어렵네요. 서로간에 양보와 타협이 필요하나 사람사는 곳에서 그리 쉽지는 않은 일인가 봅니다.
>지하철 신문에 보니,
>
>지하철 근로자의 연봉이 4500만원 이랍니다..
>
>정말 일하기 싫어 집니다..
>
>파업하는 사람들 다 짤라버리고 제가 대신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
>>신도림역에서는 열차가 정지하여 문을 열지 않고 그대로 출발했다는 뉴스도 나오더군요.
>>능숙하지 않은 대체인력으로 계속 무리하게 운행하면 피로가 쌓일텐데 걱정이네요.
>>빨리 파업이 끝나길 바랄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