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사정보다는 자동차 운전자의 자전거에 대한 인식이 바뀌지 않는한
도로싸이클은 위험요소가 너무 많은것 같아요
작년 뚜르드 프랑스를 너무 재밌게 보고 바로 싸이클 한대를 사서
타다가 얼마전 팔았습니다.
지방도 갓길없는 이차선에서 뒤에 오던 버스가 안전거리 미확보된 상태에서 앞지르기를 하다가 반대편 차와 충돌하는 사고를 겪었었고
이후 몇차례 비슷한 위험을 겪어보면서 교통량이 많은 도로에 나가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올해초 유럽여행을 잠시 갔다 오면서 느낀것은 도로 사정이야 우리나라나 그쪽 사정이나 길좁고 차 많은것은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다만 그쪽은 운전자들이 자전거를 도로의 합법적인 이동수단으로 인식 한다는 것이 다른것 같네요.
주로 다니실 곳이 교통량이 적은 지방도거나 잘 정비된 자전거도로라면은 싸이클은 또다른 재미를 줄 것입니다.
그 외에는 좀 위험한것 같아요... ^^
도로싸이클은 위험요소가 너무 많은것 같아요
작년 뚜르드 프랑스를 너무 재밌게 보고 바로 싸이클 한대를 사서
타다가 얼마전 팔았습니다.
지방도 갓길없는 이차선에서 뒤에 오던 버스가 안전거리 미확보된 상태에서 앞지르기를 하다가 반대편 차와 충돌하는 사고를 겪었었고
이후 몇차례 비슷한 위험을 겪어보면서 교통량이 많은 도로에 나가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올해초 유럽여행을 잠시 갔다 오면서 느낀것은 도로 사정이야 우리나라나 그쪽 사정이나 길좁고 차 많은것은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다만 그쪽은 운전자들이 자전거를 도로의 합법적인 이동수단으로 인식 한다는 것이 다른것 같네요.
주로 다니실 곳이 교통량이 적은 지방도거나 잘 정비된 자전거도로라면은 싸이클은 또다른 재미를 줄 것입니다.
그 외에는 좀 위험한것 같아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