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한지 몇달 안된 초보입니다....
입문용 중고로 시작하여
며칠전 체인을 점검한 결과 늘어나 체인을 바꿨더니 오르막에서 헛도는 사태가 발생하여
결국 스프라켓까지 큰맘먹고 바꾸었는데(XT급으로 모두 8만 5천원 소요)
크랭크에 대해 물어보다 우리나라 부품사정을 알게되었고 MTB에 조금 회의가 생깁니다...
체인링 중간(32T)가 잘 걸리지 않아서 바꿔볼려 했더니
체인링은 XTR급 이상만 낱개 수입한다네요....
그리하여 그나마 저렴한 LX급으로 크랭크와 비비를 소개하며 12만원을 얘기하는데...
건강과 절약을 위해 시작한 자전거가 이렇게 불합리할 줄이야....
정말로 개선을 요하는 사항이 아닌지요...
그리고 왈바 회원님들....
체인을 제때에 갈아주세요....
2만원대 체인 제때에 안갈면
스프라켓, 크랭크..(합쳐 20만원 가량) 갈아야 할지도 모르거든요...
그럼....
입문용 중고로 시작하여
며칠전 체인을 점검한 결과 늘어나 체인을 바꿨더니 오르막에서 헛도는 사태가 발생하여
결국 스프라켓까지 큰맘먹고 바꾸었는데(XT급으로 모두 8만 5천원 소요)
크랭크에 대해 물어보다 우리나라 부품사정을 알게되었고 MTB에 조금 회의가 생깁니다...
체인링 중간(32T)가 잘 걸리지 않아서 바꿔볼려 했더니
체인링은 XTR급 이상만 낱개 수입한다네요....
그리하여 그나마 저렴한 LX급으로 크랭크와 비비를 소개하며 12만원을 얘기하는데...
건강과 절약을 위해 시작한 자전거가 이렇게 불합리할 줄이야....
정말로 개선을 요하는 사항이 아닌지요...
그리고 왈바 회원님들....
체인을 제때에 갈아주세요....
2만원대 체인 제때에 안갈면
스프라켓, 크랭크..(합쳐 20만원 가량) 갈아야 할지도 모르거든요...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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