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FTA 체결되면 관세가 없어지게 되고, 수입자동차의 경우 7% 가격하락예상.
G모사의 모델을 인터넷 상점에 올라온 가격으로 비교해 보면.
모델_ 한국_ 일본_
NRS3 117만 085만(08.0만엔)
NRS2 220만 147만(13.8만엔)
NRS1 360만 254만(23.8만엔)
(주1: 환율 1엔=107원)
(주2: 일본 http://www.cso.co.jp/bikeshop/giant/mtb/index.html)
운송비 정도가 문제가 될것 같은데, 일본에 왔다갔다하는 친구나 친척한테
부탁하면 운송비 걱정도 없을것 같고.
차량이나 오토바이의 경우 환경 검사비가 들지만, 자전거는 매연 나오는 것이 아니니....
한-칠레 FTA통과 될때는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한일FTA에는 취미와 연관되어서 체감할수 있는 변화가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올해안에 일본과 싱가폴과 FTA할꺼라는 소식이 사실로 진행된다면, 6개월 안에 현실화 될것 같습니다.
시마노부품도 전체적으로 관세만큼 저렴해 질것 같고.
일본에 비해서 거품이 조금 있는 품목들도 가격하락이 될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G모사의 모델을 인터넷 상점에 올라온 가격으로 비교해 보면.
모델_ 한국_ 일본_
NRS3 117만 085만(08.0만엔)
NRS2 220만 147만(13.8만엔)
NRS1 360만 254만(23.8만엔)
(주1: 환율 1엔=107원)
(주2: 일본 http://www.cso.co.jp/bikeshop/giant/mtb/index.html)
운송비 정도가 문제가 될것 같은데, 일본에 왔다갔다하는 친구나 친척한테
부탁하면 운송비 걱정도 없을것 같고.
차량이나 오토바이의 경우 환경 검사비가 들지만, 자전거는 매연 나오는 것이 아니니....
한-칠레 FTA통과 될때는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한일FTA에는 취미와 연관되어서 체감할수 있는 변화가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올해안에 일본과 싱가폴과 FTA할꺼라는 소식이 사실로 진행된다면, 6개월 안에 현실화 될것 같습니다.
시마노부품도 전체적으로 관세만큼 저렴해 질것 같고.
일본에 비해서 거품이 조금 있는 품목들도 가격하락이 될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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