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는 각 역마다 24시간 자전거보관소가 있습니다. 보관요금은 1회 100엔(약 1000원)입니다. 보관소는 각 구청이나 시에서 운영하는데 관리인은 대부분 노인들입니다.
시에서도 실업해소차원에서 이들을 고용하여 깨끗한 거리와 도심교통소통과 자전거이용을 권장하기위하여 서비스하고 있는것입니다. 보관하면 보관증을 주고 찾을때는 보관증 번호를 대조하여 확인한 후 자전거를 내줍니다. 도난의 위험도 없고 저렴하여 대단히 편리한 제도로 자전거이용을 획기적으로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전차요금은 기본요금이 1100원 입니다. 우리나라도 이렇게 수익따지지말고 노년 실업도 해소하면서 역마다 자전거보관소를 운영하면 자전거이용이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인데 말입니다. 물론 버스회사들이 아우성이겠지만은, 버스승객 줄어든다고..^^;; 일본은 휘발유 1리터가격이 1100원입니다. 우리나라 휘발유가격 1300원정도 이건 말도안되는 가격입니다. 년간소득이 3만불이 넘는 국가보다 1만불정도가 넘는 나라가 더 비싸다니. 고유가시대 자전거타기도 힘듭니다. 휘발유소비줄어들면 또 난리칠 집단들 많지요.. 하여튼 잔차밖에 없는데.. 모든게 비싸야 좋고 비싸야 잘팔리고 비싼건 뭔가 비싼 이유가 있을거라고 어림잡어 생각하고 사버리는 사람들,, 우리는 지금 남미 경제의 문턱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상류층 몇사람만 흥청망청하는. 제 생각입니다.
시에서도 실업해소차원에서 이들을 고용하여 깨끗한 거리와 도심교통소통과 자전거이용을 권장하기위하여 서비스하고 있는것입니다. 보관하면 보관증을 주고 찾을때는 보관증 번호를 대조하여 확인한 후 자전거를 내줍니다. 도난의 위험도 없고 저렴하여 대단히 편리한 제도로 자전거이용을 획기적으로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전차요금은 기본요금이 1100원 입니다. 우리나라도 이렇게 수익따지지말고 노년 실업도 해소하면서 역마다 자전거보관소를 운영하면 자전거이용이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인데 말입니다. 물론 버스회사들이 아우성이겠지만은, 버스승객 줄어든다고..^^;; 일본은 휘발유 1리터가격이 1100원입니다. 우리나라 휘발유가격 1300원정도 이건 말도안되는 가격입니다. 년간소득이 3만불이 넘는 국가보다 1만불정도가 넘는 나라가 더 비싸다니. 고유가시대 자전거타기도 힘듭니다. 휘발유소비줄어들면 또 난리칠 집단들 많지요.. 하여튼 잔차밖에 없는데.. 모든게 비싸야 좋고 비싸야 잘팔리고 비싼건 뭔가 비싼 이유가 있을거라고 어림잡어 생각하고 사버리는 사람들,, 우리는 지금 남미 경제의 문턱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상류층 몇사람만 흥청망청하는. 제 생각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