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쎄요...

Ellsworth2004.08.12 01:53조회 수 281댓글 0

    • 글자 크기


프레임의 우수성이라 ...
저 같은 둔감한 인간은 거의 못느끼갰더군요
아발란체(크랭크제외 풀XT)에서 m5로(역시 크랭크 제외 풀XT) 바꿨는데..
프레임이 가져온차이는 약간의 경량화와 지오매트리의 변화로 좀더 편해지고 좀더 힘찬 패달링이 가능해진것 ...그리구 ... 미미한것들이 많긴 한데 ..몸으로 팍! 느껴지는것은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업글한것 중에 제일 몸으로 팍 느꼈던것은
허브입니다 ...원래 아발란체에는 포뮬러 허브가 쪄있었는데
이것을 XT로 바꾸고 나니 아주 틀려 지더군요
또 하나는 크랭크와 비비죠
M5로 바꿨을때 크랭크랑 비비랑 쫌 좋은걸로 바꿧습니다.
무개가 줄고 패달링이 좀더 부드러워졌다고나 할까요?
잘나가고 안나가고의 차이점은 아마 허브만 바꿔도 팍 틀려 지실겁니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작은 돈으로 최대의 효과를 한번 느껴보시고
풀코 갈때까지 함 가보고 바꾸세요 `^^



출발전 3*9의 셋팅에도 빡빡하지 않은 느낌은 아마도 허브와 비비 혹은 크랭크 체인링 사이즈때문일겁니다.


>어제 샵에 있는 m4를 탔는데요.
>
>출발하기전 기어 세팅이 3*9였는데도 그 뻑뻑하지 않는 느낌에 한번 죽고 햄머링 칠때 그 가속력에 두번 죽었습니다.
>
>왜 스폐셜 m4 m5를 선호 하시는지 알겠더라구요.
>
>현재 전 플코 타고 있는데요 m4와 엄청난 차이가 몸으로 집적 느끼니깐 더이상 플코는 못타겠더라구요.
>
>결국 중고로 m4프렘을 사려고 아버지께 펌프질 중 입니다. ㅎㅎㅎ
>
>아~~ 제발 m4살수 있길 기원해 주세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2897
188080 !!!!!!공지!!!!!!!! 로그인 방식 변경 ( 이메일 + 비번 )25 Bikeholic 2013.12.07 53319
188079 해킹으로 인하여 서버복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11 Bikeholic 2014.03.17 51693
188078 관련글 요청에 의해 삭제합니다. 다만.. 7 알루체 2008.06.02 39364
188077 일본 최고의 AV배우 입국 쌩얼이 충격이네요...16 jkl21434 2009.05.06 24720
188076 test1 ........ 1996.01.03 24521
188075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15 불암산 2007.06.18 23067
188074 ::: 자유게시판에 올라오는 질문은 [삭제/이동]하겠습니다 ::: Bikeholic 2003.04.14 21614
188073 이런 볼트 사용하시는 분들,, 조심하세요~~~!!!70 용가리73 2006.06.15 20828
188072 <b>"기적"을 믿으며 드리는....호소문</b>114 뽀스 2008.06.16 20529
188071 산즐러 소장 이동건을 고발합니다25 abcx 2007.12.23 20309
188070 <산즐러> 아카데미소장 <이동건>을 고발합니다64 msg1127 2007.08.16 20309
188069 강간범 잡아 넣고 왔습니다......129 다리 굵은 2006.04.05 19786
188068 엘스워스 모멘트 프레임 먹다... 96 뻘건달 2007.02.20 19644
188067 MTB 평속 50키로?? 보은~상주 고속도로 경기에서 생긴일..(펀글)25 chasayoo 2007.10.13 19635
188066 bikelove님 보시죠.53 karis 2006.10.25 19631
188065 삭제하겠습니다65 coral1 2006.10.04 19571
188064 지난번 후지 타호 두동강 사고의 당사자 입니다.57 tot2244 2006.02.25 19499
188063 "칠십오님" 사망사고 경위 입니다.[펀글]114 독수리 2007.04.02 19300
188062 요즘 니콘 알바중입니다. ㅋ4 bycaad 2007.12.23 18789
188061 어이없는....마음아픈...사건72 12월19일생 2006.02.21 18023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