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컴번트의 세계 기록은 120km에 이릅니다. 어마어마한거죠. 공식대회에선 자전거로 인정은 되진않지만요,
공기저항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리컴번트를 타면 보통 자전거보다 약 30%정도의 기록향상이 된단고 합니다
단점은 비포장길에서는 타기 힘들다는것(물론 산은 말할것도 없고요.)또한 복잡한 대도시의 도로에서도 역시 좀 불편하겠죠.
그리고 아무래도 수요가 적기때문에 단가가 좀 쎄죠
보통 200만원 이상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어떤 느낌일까요?^
>>
>> 도로만 좋다면 리컴번트가 산악자전거에 비해서 속도가 뒤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열악한
>>도로 환경이나, 산이 많은 지형구조상 리컴번트를 탈만한 장소가
>>부족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 유럽을 비롯한 선진국의 경우, 땅이 넓고 평지가 많고 도로 사정
>>이 좋아서 리컴번트 유저들이 많이 있죠.
>>
>윗글 정도가 아니고.. 싸이클 보다도 훨씬 빠릅니다.
>프로 싸이클 선수의 경우 대회때 코스에 따라 틀리긴 하지만.. 평속 40-50킬로에서 움직입니다. 그런데 70년대인가 uci에서도 아직 리컴번트에 대한 규제를 하지 않을때 평속 60킬로대로 기록이 나와버렸습니다. 이후 너무 빠르다는 이유로 공식적인 대회에서는 출전불가가 되어버렸다는..
공기저항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리컴번트를 타면 보통 자전거보다 약 30%정도의 기록향상이 된단고 합니다
단점은 비포장길에서는 타기 힘들다는것(물론 산은 말할것도 없고요.)또한 복잡한 대도시의 도로에서도 역시 좀 불편하겠죠.
그리고 아무래도 수요가 적기때문에 단가가 좀 쎄죠
보통 200만원 이상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어떤 느낌일까요?^
>>
>> 도로만 좋다면 리컴번트가 산악자전거에 비해서 속도가 뒤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열악한
>>도로 환경이나, 산이 많은 지형구조상 리컴번트를 탈만한 장소가
>>부족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 유럽을 비롯한 선진국의 경우, 땅이 넓고 평지가 많고 도로 사정
>>이 좋아서 리컴번트 유저들이 많이 있죠.
>>
>윗글 정도가 아니고.. 싸이클 보다도 훨씬 빠릅니다.
>프로 싸이클 선수의 경우 대회때 코스에 따라 틀리긴 하지만.. 평속 40-50킬로에서 움직입니다. 그런데 70년대인가 uci에서도 아직 리컴번트에 대한 규제를 하지 않을때 평속 60킬로대로 기록이 나와버렸습니다. 이후 너무 빠르다는 이유로 공식적인 대회에서는 출전불가가 되어버렸다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