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모두 잘 아시겠지만,참고 삼아 퍼왔습니다.
오르막을 오르거나 반대로 내려가거나, 역풍이 불거나 , 피곤할 때는 기어비를 바꾸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실은 체인이 일직선상으로 곧게되어 있을때 페달을 밟는 힘이 제일 효율이 잘 전해집니다. 가능한 한 체인을 곧게 사용해 , 전도 효율을 높여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경륜과 같은 트랙 경기에서 싱글 기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체인이나 기어에 옆으로부터의 스트레스를 주지 않기 때문에 체인이나 기어의 마모를 줄이는 이점도 있습니다.
실제로 변속기를 사용할 때는 위쪽의 그림과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프런트 기어를 제일 안쪽으로 했을 때는 뒤의 기어는 제일 안쪽으로부터 5매를 사용합니다.
프런트가 한가운데의 기어때는 뒤의 기어는 한가운데의 5매.
프런트가 밖에 잇을때는 뒤의 기어는 외측의 5매를 사용합니다.
체인에 기름칠이 말라있지 않습니까? 먼지로 더러워져 있지 않습니까? 녹이슬지 않았습니까?가볍게 효율적으로 달리기 위해서는 체인을 깨끗이하고 , 정기적으로 기름칠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심한 청소와 주유는 변속 성능을 잘 유지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변속기기 장수의 비결입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japanmarket.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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