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도로 자전거가 다니는 것은 불법입니다. 실례로 인도로 자전거 타고 가다가 똑똑한(??) 경찰에게 딱지 끊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자전거도로가 인접하였을 경우 자전거 도로로 통행하지 아니한 경우의 사고시에는 불법이 아니라 과실율이 좀 높아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차들이 밀려 있을 경우 인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차들이 밀리지 않고 잘 달릴 때 차도로 달립니다.
차도 우측으로 달릴 때는 최소 30키로대를 유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속 30이하이면 운전자들이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어 경적을 울리면서 지나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리고 안정적인 자세를 보여 주는 것도 운전자들로 하여금 불안요소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우리 입장에서 자전거 타고 가는 사람들이 차로부터 위협을 상당부분 받는 것이 사실이지만 운전자들 또한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 의하여 운전시 상당부분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서 빨리 자전거 도로 다운 도로가 차도와 나란히 만들어지는 날을 학수 고대하면서.. 즐라 하세요..
인도로 자전거가 다니는 것은 불법입니다. 실례로 인도로 자전거 타고 가다가 똑똑한(??) 경찰에게 딱지 끊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자전거도로가 인접하였을 경우 자전거 도로로 통행하지 아니한 경우의 사고시에는 불법이 아니라 과실율이 좀 높아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차들이 밀려 있을 경우 인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차들이 밀리지 않고 잘 달릴 때 차도로 달립니다.
차도 우측으로 달릴 때는 최소 30키로대를 유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속 30이하이면 운전자들이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어 경적을 울리면서 지나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리고 안정적인 자세를 보여 주는 것도 운전자들로 하여금 불안요소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우리 입장에서 자전거 타고 가는 사람들이 차로부터 위협을 상당부분 받는 것이 사실이지만 운전자들 또한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 의하여 운전시 상당부분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서 빨리 자전거 도로 다운 도로가 차도와 나란히 만들어지는 날을 학수 고대하면서.. 즐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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