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참고만 하세요~
1. 프렘 자체가 무거워도 부속 하나하나의 무게도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대체로 업글을 고려하는 샥이나 구동부, 변속부 등등....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고 좋아지죠..^^
개당 몇g~몇십g 정도의 미비한 차이지만..이게 모이면...
프레임의 무게차이보다 더 나갈수도 있답니다 ^^
만약 업글을 고려하신다면 구동계와 변속계를 먼저 바꾸세요..^^
2. 아세라와 알리비오는 24단, 데오레 위부터는 27단 구조 입니다..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며, 변속등이 더 원활하게 되죠...
XT와 최상위인 XTR과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두단계정도씩 올라가면 체감을 하실 수 있죠...
3. 아세라는 24단이며, 데오레는 27단 구조 입니다...
앞 변속기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뒤쪽 카세트가 문제죠...
데오레로 가시려면 카세트와 뒷드레일러, 쉬프터까지 바꾸셔야 합니다..^^
4. 지금 장착된 샥은 70mm짜리네요...
하지만 계단을 타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거 같네요 ^^;
트레블이 좀 더 있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락샥의 주디 SL유턴 정도면..적당할거 같네요...
하지만 과도한 계단타기등은 부품 수명에 영향을 줍니다 ^^
모...산타고 내려올때도 충격을 많이 받긴 하지만요...^^
하여간...트레블이 100mm근처로 나오는 샥을 추천...
가능하면 리바운드 댐핑 조절이 가능한걸루여 ^^;
사견으로...알투스와 아세라의 혼합으로 이루어진 스콧 YZ-2는....
MTB라기보다는 유사MTB의 상급제품 정도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업글을 고려하시기 보다는 다른 잔차를 구매하시는편이 더 좋습니다...
구동부와 변속부만 다 바꾸는데도...데오레급으로 해도 20은 족히 깨집니다..^^
거기다 샥도 왠만한거 쓸려면 기본이 15~20은 잡아야 하고...
이정도만 해도 YZ-2의 신품가격정도가 나오죠...
이월상품이나 상태 좋은 중고등을 노려보시는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로 사두고 10번도 안타고 개인 사정으로 못타다가 내놓으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언제나 즐라 안라 하세요~
1. 프렘 자체가 무거워도 부속 하나하나의 무게도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대체로 업글을 고려하는 샥이나 구동부, 변속부 등등....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고 좋아지죠..^^
개당 몇g~몇십g 정도의 미비한 차이지만..이게 모이면...
프레임의 무게차이보다 더 나갈수도 있답니다 ^^
만약 업글을 고려하신다면 구동계와 변속계를 먼저 바꾸세요..^^
2. 아세라와 알리비오는 24단, 데오레 위부터는 27단 구조 입니다..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며, 변속등이 더 원활하게 되죠...
XT와 최상위인 XTR과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두단계정도씩 올라가면 체감을 하실 수 있죠...
3. 아세라는 24단이며, 데오레는 27단 구조 입니다...
앞 변속기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뒤쪽 카세트가 문제죠...
데오레로 가시려면 카세트와 뒷드레일러, 쉬프터까지 바꾸셔야 합니다..^^
4. 지금 장착된 샥은 70mm짜리네요...
하지만 계단을 타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거 같네요 ^^;
트레블이 좀 더 있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락샥의 주디 SL유턴 정도면..적당할거 같네요...
하지만 과도한 계단타기등은 부품 수명에 영향을 줍니다 ^^
모...산타고 내려올때도 충격을 많이 받긴 하지만요...^^
하여간...트레블이 100mm근처로 나오는 샥을 추천...
가능하면 리바운드 댐핑 조절이 가능한걸루여 ^^;
사견으로...알투스와 아세라의 혼합으로 이루어진 스콧 YZ-2는....
MTB라기보다는 유사MTB의 상급제품 정도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업글을 고려하시기 보다는 다른 잔차를 구매하시는편이 더 좋습니다...
구동부와 변속부만 다 바꾸는데도...데오레급으로 해도 20은 족히 깨집니다..^^
거기다 샥도 왠만한거 쓸려면 기본이 15~20은 잡아야 하고...
이정도만 해도 YZ-2의 신품가격정도가 나오죠...
이월상품이나 상태 좋은 중고등을 노려보시는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로 사두고 10번도 안타고 개인 사정으로 못타다가 내놓으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언제나 즐라 안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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