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슬쩍 참고만..^^

ray04122004.10.05 10:15조회 수 176댓글 0

    • 글자 크기


걍 참고만 하세요~

1. 프렘 자체가 무거워도 부속 하나하나의 무게도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대체로 업글을 고려하는 샥이나 구동부, 변속부 등등....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고 좋아지죠..^^
    개당 몇g~몇십g 정도의 미비한 차이지만..이게 모이면...
    프레임의 무게차이보다 더 나갈수도 있답니다 ^^
    만약 업글을 고려하신다면 구동계와 변속계를 먼저 바꾸세요..^^

2. 아세라와 알리비오는 24단, 데오레 위부터는 27단 구조 입니다..
    상위제품으로 갈수록 더 가벼워지며, 변속등이 더 원활하게 되죠...
    XT와 최상위인 XTR과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두단계정도씩 올라가면 체감을 하실 수 있죠...

3. 아세라는 24단이며, 데오레는 27단 구조 입니다...
    앞 변속기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뒤쪽 카세트가 문제죠...
    데오레로 가시려면 카세트와 뒷드레일러, 쉬프터까지 바꾸셔야 합니다..^^

4. 지금 장착된 샥은 70mm짜리네요...
    하지만 계단을 타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거 같네요 ^^;
    트레블이 좀 더 있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락샥의 주디 SL유턴 정도면..적당할거 같네요...
    하지만 과도한 계단타기등은 부품 수명에 영향을 줍니다 ^^
    모...산타고 내려올때도 충격을 많이 받긴 하지만요...^^
    하여간...트레블이 100mm근처로 나오는 샥을 추천...
    가능하면 리바운드 댐핑 조절이 가능한걸루여 ^^;

사견으로...알투스와 아세라의 혼합으로 이루어진 스콧 YZ-2는....
MTB라기보다는 유사MTB의 상급제품 정도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업글을 고려하시기 보다는 다른 잔차를 구매하시는편이 더 좋습니다...
구동부와 변속부만 다 바꾸는데도...데오레급으로 해도 20은 족히 깨집니다..^^
거기다 샥도 왠만한거 쓸려면 기본이 15~20은 잡아야 하고...
이정도만 해도 YZ-2의 신품가격정도가 나오죠...
이월상품이나 상태 좋은 중고등을 노려보시는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로 사두고 10번도 안타고 개인 사정으로 못타다가 내놓으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언제나 즐라 안라 하세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3060
188096 raydream 2004.06.07 389
188095 treky 2004.06.07 362
188094 ........ 2000.11.09 175
188093 ........ 2001.05.02 188
188092 ........ 2001.05.03 216
188091 silra0820 2005.08.18 1474
188090 ........ 2000.01.19 210
188089 ........ 2001.05.15 264
188088 ........ 2000.08.29 271
188087 treky 2004.06.08 263
188086 ........ 2001.04.30 236
188085 ........ 2001.05.01 232
188084 12 silra0820 2006.02.20 1565
188083 ........ 2001.05.01 193
188082 ........ 2001.03.13 226
188081 물리 님.. 이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 물리 쪼 2003.08.09 215
188080 물리 님.. 이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 아이 스 2003.08.09 245
188079 글쎄요........ 다리 굵은 2004.03.12 540
188078 분..........홍..........신 다리 굵은 2005.07.04 712
188077 mtb, 당신의 실력을 공인 받으세요.4 che777marin 2006.05.31 1505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