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기껏 글올렸더니 저장 실패나고..
그냥 줄여서.. 200만원대 하드테일은 그정도 점프는 전혀 무리 없습니다.
그 샵아저씨 얘기하는거는 10만원대에나 해당하는 거구요..
단지 하드테일은 무릎이나 몸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그러니 그만큼 기술이
좋아야 합니다. 단 하드테일은 프레임이나 휠에 충격이 많으므로 정비는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일반 XC용 지오메트리 보다는 부품구성을 변화시켜 님이 원하는 쪽으로 더
재밋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샥을 트래블이 좀더 긴것으로(약130미리) 휠, 타이어를
좀 크게..
그럼 재밋는 라이딩 되세요.. 근데 1미터 성공하면 바로 2미터 생각하니 그게 큰일입니다~~
>얼마나 전 삼천리 MTB로 시작해서 그동안 라이딩 비디오를 보며 언젠가 꿈★은 이루어진다며 열심히 잔차를 탔습니다. 물론 탄천같은 자전거 도로가 고작이지만 이제 풀샥으로 전환해서 산에도 가보려고 가게에 들려 문의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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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터 정도 점프해도 문제없는 풀삭으로 2백만원 대에서 구하는데요" "2백만원대에는 그런 잔차 절대 없습니다" "비디오는에 더 높은 점프도 하던데요..." "그건 매우 비싼 자전거들이고 그런 고가의 자전거도 그렇게 하고 나면 몇번 못씁니다" "그럼 200만원대 풀샥은 어느 정도 점프로 타고 다닐 수 있다요" "그냥 바닥에 붙어 다녀야 합니다" "보도에서 도로로는 점프하며 다녀도 되지 않나요" "그렇게해서 망가진 ***자전거(고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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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가게 아저씨의 말은 너무도 진솔해서 제 잔차에 대한 꿈이 여지없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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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200만원대에 풀샥으로는 보도 점프나 계단 하강도 자주 할 수 없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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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터 이상의 점프 후에도 문제가 없는 자전거를 구하려면 얼마나 투자해야 하나요? 그게 가능하다면 몇년을 모아서라도 꿈을 이루기 위해 기다려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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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줄여서.. 200만원대 하드테일은 그정도 점프는 전혀 무리 없습니다.
그 샵아저씨 얘기하는거는 10만원대에나 해당하는 거구요..
단지 하드테일은 무릎이나 몸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그러니 그만큼 기술이
좋아야 합니다. 단 하드테일은 프레임이나 휠에 충격이 많으므로 정비는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일반 XC용 지오메트리 보다는 부품구성을 변화시켜 님이 원하는 쪽으로 더
재밋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샥을 트래블이 좀더 긴것으로(약130미리) 휠, 타이어를
좀 크게..
그럼 재밋는 라이딩 되세요.. 근데 1미터 성공하면 바로 2미터 생각하니 그게 큰일입니다~~
>얼마나 전 삼천리 MTB로 시작해서 그동안 라이딩 비디오를 보며 언젠가 꿈★은 이루어진다며 열심히 잔차를 탔습니다. 물론 탄천같은 자전거 도로가 고작이지만 이제 풀샥으로 전환해서 산에도 가보려고 가게에 들려 문의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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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터 정도 점프해도 문제없는 풀삭으로 2백만원 대에서 구하는데요" "2백만원대에는 그런 잔차 절대 없습니다" "비디오는에 더 높은 점프도 하던데요..." "그건 매우 비싼 자전거들이고 그런 고가의 자전거도 그렇게 하고 나면 몇번 못씁니다" "그럼 200만원대 풀샥은 어느 정도 점프로 타고 다닐 수 있다요" "그냥 바닥에 붙어 다녀야 합니다" "보도에서 도로로는 점프하며 다녀도 되지 않나요" "그렇게해서 망가진 ***자전거(고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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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가게 아저씨의 말은 너무도 진솔해서 제 잔차에 대한 꿈이 여지없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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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200만원대에 풀샥으로는 보도 점프나 계단 하강도 자주 할 수 없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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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터 이상의 점프 후에도 문제가 없는 자전거를 구하려면 얼마나 투자해야 하나요? 그게 가능하다면 몇년을 모아서라도 꿈을 이루기 위해 기다려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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