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고 다닐때...
잘타시는분은 일부러 올마운틴/프리라이딩의 무거운 자전거 타십니다...
물론 가벼우면서도 튼튼하면 좋겠지만서도
끔찌히도 비싸잖아요??...
>PDS난에서 보면 8kg대의 자전거이니 9kg대의 자전거이니 하면서 무게에 모든 스펙을 맞춘 자전거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물론 저의 자전거는 하드테일이지만 12kg 에 육박하는 육중한(?) 무게를
>자랑하는 입문용 자전거 입니다.
>
>각설하고 자전거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는 프레임을 버티드 처리를 하고 림을 버티드처리 핸들바
>싯포스트를 카본으로 타이어를 시합용 거의 일회용으로 쓰는 초슬립 타이어로 도배를 하게 됩니다.
>그럼 가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올라가는데 정작 산에서 두두둑 하면서 자전거를 날리거나
>하지는 못하는 올 로드용 싸이클이 되어 버리지요..
>
>프레임에 버티드 처리를 한다고 해도 자전거의 전체적인 내구성에 영향을 안미친다고 하지만
>자전거하 휘청 거릴 정도의 극초 버티드 프레임으로 산이나 험한 임도를 타는것은 프레임 수명을
>고속(?)으로 단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겠지요
>
>장거리 갈때 어느분들은 100g의 차이도 느낀다고 했는데 이것은 기분의 차이 아닐까요?
>100g이면 자전거 물통의 물한모금 정도의 양인데 자전거 타다가 물한모금 먹었다고
>자전거가 순식간에 가벼워지는 그런 현상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
>왈바의 에서 경량화 자전거 올리는것의 경쟁심이나 자전거 자랑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느분이 8900g의 자전거를 자랑했으으면 좀있다 어떤분의 부품을 바꿔서 8890g이라고
>자랑인듯한 글과 자전거 사진을 올리더군요..
>
>8kg대의 자전거 가지고 산에서 험하게 탈수 있는분 손들어보세요..
>선수들이 1회용으로 사용하는것 이외에 8kg대 자전거 가지고 산에서
>날라디닐분은 찾기 어려울것입니다..
>
>예전에 자전거 디자이너가 이런글을 쓴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600g 이하의 림은 아무리 평이 좋아도 구입하지 말라는...
>
>자전거가 산에서 탈수 있을려면 보강제가 들어갈곳에 충분히
>들어가야 됩니다. 아닐한 경쟁심리로 가볍기만 한 자전거를 선호하는
>것은 약한디 약한 자전거 들고와서 산악자전거라고 자랑하는 모습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 산악자전거를 경량화해도 (풀XTR에 킹허브 크로스맥스) 등을
>쓴다고 해도 10KG 이하로 셋팅하는것은 산악자전거를 약하게 만드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글재주가 없어서 글이 두서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잘타시는분은 일부러 올마운틴/프리라이딩의 무거운 자전거 타십니다...
물론 가벼우면서도 튼튼하면 좋겠지만서도
끔찌히도 비싸잖아요??...
>PDS난에서 보면 8kg대의 자전거이니 9kg대의 자전거이니 하면서 무게에 모든 스펙을 맞춘 자전거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물론 저의 자전거는 하드테일이지만 12kg 에 육박하는 육중한(?) 무게를
>자랑하는 입문용 자전거 입니다.
>
>각설하고 자전거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는 프레임을 버티드 처리를 하고 림을 버티드처리 핸들바
>싯포스트를 카본으로 타이어를 시합용 거의 일회용으로 쓰는 초슬립 타이어로 도배를 하게 됩니다.
>그럼 가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올라가는데 정작 산에서 두두둑 하면서 자전거를 날리거나
>하지는 못하는 올 로드용 싸이클이 되어 버리지요..
>
>프레임에 버티드 처리를 한다고 해도 자전거의 전체적인 내구성에 영향을 안미친다고 하지만
>자전거하 휘청 거릴 정도의 극초 버티드 프레임으로 산이나 험한 임도를 타는것은 프레임 수명을
>고속(?)으로 단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겠지요
>
>장거리 갈때 어느분들은 100g의 차이도 느낀다고 했는데 이것은 기분의 차이 아닐까요?
>100g이면 자전거 물통의 물한모금 정도의 양인데 자전거 타다가 물한모금 먹었다고
>자전거가 순식간에 가벼워지는 그런 현상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
>왈바의 에서 경량화 자전거 올리는것의 경쟁심이나 자전거 자랑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느분이 8900g의 자전거를 자랑했으으면 좀있다 어떤분의 부품을 바꿔서 8890g이라고
>자랑인듯한 글과 자전거 사진을 올리더군요..
>
>8kg대의 자전거 가지고 산에서 험하게 탈수 있는분 손들어보세요..
>선수들이 1회용으로 사용하는것 이외에 8kg대 자전거 가지고 산에서
>날라디닐분은 찾기 어려울것입니다..
>
>예전에 자전거 디자이너가 이런글을 쓴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600g 이하의 림은 아무리 평이 좋아도 구입하지 말라는...
>
>자전거가 산에서 탈수 있을려면 보강제가 들어갈곳에 충분히
>들어가야 됩니다. 아닐한 경쟁심리로 가볍기만 한 자전거를 선호하는
>것은 약한디 약한 자전거 들고와서 산악자전거라고 자랑하는 모습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 산악자전거를 경량화해도 (풀XTR에 킹허브 크로스맥스) 등을
>쓴다고 해도 10KG 이하로 셋팅하는것은 산악자전거를 약하게 만드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글재주가 없어서 글이 두서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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