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가벼운게 메고 갈때만...

atxle2004.11.12 00:24조회 수 180댓글 0

    • 글자 크기


잔차가 가벼운게 메고링 할때만 좋은게 아닙니다.

6.674kg 까지 극한 경량화는 좀 그렇지만
( http://light-bikes.com/bikegallery/BikeListing.asp?id=436 )

8kg대 초반 까지는 강도가 크게 떨어 지지 않는 구성이 가능한걸로 보이는데요!

같은 사람이 가벼운 잔차로 업힐할때와

무거운 잔차로 업힐할때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싱글에서 코너링도 그렇고요!

한번 앞바퀴를 빼서 허브를 잡고 한번 바퀴를 굴린다음 핸들링때 처럼 옆으로 꺽어 보십시요.

위치 에너지???를 보존하려고 옆으로 잘 안돌아 갈겁니다.

이것이 휠셋에 경량을 우선으로 해야 하는 첫번째 이유이지요!

가벼울수록 핸들링에 유리합니다.

업힐은 전체 무게와 관련이 있구요.

앞바퀴가 가벼울수록 샥의 반응도 빠르리라 봅니다.

샥 제작사에서 신형샥을 소개할때 밑에 움직이는 부분을 로워튜브 인지 스텐션튜브인지 암튼...

그게 가벼워서 샥 반응이 빠르고 효율성이 좋다 어쩌구 하는걸 본거 같은데

샥에 영향을 주는 앞 휠셋이 가벼운면 위와 같은 반응을 보일꺼 같구요.

장거리에 지친 상태에서는 물통에 물 몇백그람도 줄이면 힘이 덜드는걸 느끼지만

힘이 남아돌때는 느끼기 힘들고 프레임쪽 보다는 휠셋이 가벼울때 성능차이를 확실히 느낄꺼라 생각됩니다.

(내가 썻지만 글 디게 못쓰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2866
188079 바이크 스왑관련 Bikeholic 2009.01.06 520
188078 초안산에서....이제보니 조상님들 머리밟고, 다리밟고 다녔군요... 보고픈 2004.02.19 675
188077 쩝.. 이번에 깨달은 몰랐던 사실은.. 필스 2004.02.20 585
188076 트라열타고 학원다니기..힘들군요^^; yomania 2004.02.21 681
188075 좋으시겠어요,,, 지붕있는 트라이얼 연습장이라... 보고픈 2004.02.21 439
188074 그것이 왜냐면... 지방간 2004.02.22 340
188073 그 안장공구는 시일이 꽤지난 걸로 암다.. ^^* 까꿍 2004.02.21 508
188072 만물이 생동하는 몸부림이 들려오고 있다 battle2 2004.02.22 366
188071 별 걱정 다 하십니다. smflaqh 2004.02.23 535
188070 이방법도 좋겠네요;; myrrna10 2004.02.23 581
188069 디카에서 이런 경우가 있었죠.. hinfl 2004.02.23 639
188068 날탱이님처럼 저도 케논데일에 한표!(내용 없음) smflaqh 2004.02.24 363
188067 저도 동감합니다. beck 2004.02.24 348
188066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양지 2004.02.23 489
188065 조은 생각입니다.. dakke5592 2004.02.24 551
188064 추가로 왈바차원에서 '비추팝업광고'를 띄우는 것은 너무한가요? (내용無) kayao 2004.02.24 432
188063 제 생각은 케논데일로 밀고가는 것이~~~~~~~ kayao 2004.02.24 586
188062 케논데일, 트랙, 스페셜 비싼것 같아요,... lbcorea 2004.02.24 666
188061 시너지효과를 위해. deucal 2004.02.24 489
188060 뭐...... 온라인 서명 운동 같은건 못합니까? lbcorea 2004.02.24 45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