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이란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수분들은 무조건 앞/뒤 7/3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같이 라이딩 하면서 물어보면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답합니다.
왜냐하면 브레이킹 기술이라는것이 노면상태, 경사도, 속도등등 무수히 많은 변수들에 의해
감각적으로 결정되어지는것이기 때문입니다.
서두에서 비판하셨듯이
어떤것이 정석이다.. (제 생각엔 고수분들께서 '정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진 않았을것 같습니다.
나는 보통 그렇게 한다. 정도가 아니었나요?)
라고 적으신 글 또한 그와 마찬가지의 논리에 의해 비평되어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종류의 글을 올리실때는 신중히 한번 더 생각하셔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언제 시간 되시면 제가 앞7 뒤3 잡아야만 되는 길로 한번 안내해 드리죠.. 앞4 뒤6 잡으면 아마 계속 가속도가 붙어 통제가 안될겁니다.)
P.S. 산에서 다운힐시에는 핸들 높이를 안장보다 조금 낮게 셋팅합니다. 이것은 조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 이게 사실이라면 지금 나오는 딴힐차들은 전부 재설계 되어야 할 것입니다.
고수분들은 무조건 앞/뒤 7/3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같이 라이딩 하면서 물어보면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답합니다.
왜냐하면 브레이킹 기술이라는것이 노면상태, 경사도, 속도등등 무수히 많은 변수들에 의해
감각적으로 결정되어지는것이기 때문입니다.
서두에서 비판하셨듯이
어떤것이 정석이다.. (제 생각엔 고수분들께서 '정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진 않았을것 같습니다.
나는 보통 그렇게 한다. 정도가 아니었나요?)
라고 적으신 글 또한 그와 마찬가지의 논리에 의해 비평되어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종류의 글을 올리실때는 신중히 한번 더 생각하셔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언제 시간 되시면 제가 앞7 뒤3 잡아야만 되는 길로 한번 안내해 드리죠.. 앞4 뒤6 잡으면 아마 계속 가속도가 붙어 통제가 안될겁니다.)
P.S. 산에서 다운힐시에는 핸들 높이를 안장보다 조금 낮게 셋팅합니다. 이것은 조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 이게 사실이라면 지금 나오는 딴힐차들은 전부 재설계 되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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