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길이는 거의 제한적입니다.
게리피셔의 29인치,, 다운힐차의 24인치를 제외하고 엠티비가 거의 26인치 바퀴를 사용하고 있는것처럼 말입니다.
포크의 길이보다는 스템의 길이와 각도를 조절하는 편이 쉽다고 생각합니다. 갈매기모양의 라이져바 까지 사용하면 핸들바 위치가 더 올라가겠지요.
쉬운순서대로 나열하면
1.스템을 스페이스를 끼워서 더올린다.
2. 스템을 새로 구입한다.
3. 라이져바로 바꾼다.
4. 포크를 롱트래블의 다운힐 용으로 바꾼다.(강력히 비추입니다. 자전거 헤드에 많은 무리가 갑니다.)
여자분들이나 키가 작으신 분들이 앞서스펜션을 줄여서 타는 것은 보았습니다만 반대로 늘이는 서스펜션은
본적이 없는데 무엇을 말하시는건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이또한 좀 구형의 포크에서만 가능했던 약간의
변칙적인 방법입니다. 요즘 쇼바들은 일체화되어 있어서 안될것입니다.
결론은 스템을 바꾸고(길이와 각도를 조절) 안장의 위치도 앞뒤로 조절하여 타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며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192센티의 장신입니다. 약한달전 엘파마 Xtreme 19인치를 구입해서 타고 있습니다.
>안장을 최고로 높게 해서 탑니다. 그러다보니 안장은 높고 핸들은 낮아서 목도 많이 아프고, 손목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앞 포크를 높게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점포에 문의했더니, 앞포크 길이는 전부 같다고 하더라구요...아니면 포크 길이가 조절되는 게 있는데 앞포크만 80여만원한다고 하더라구요...처음부터 길게 나오는 앞포크는 정말 없는건가요?
>혹시 큰 자전거 타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게리피셔의 29인치,, 다운힐차의 24인치를 제외하고 엠티비가 거의 26인치 바퀴를 사용하고 있는것처럼 말입니다.
포크의 길이보다는 스템의 길이와 각도를 조절하는 편이 쉽다고 생각합니다. 갈매기모양의 라이져바 까지 사용하면 핸들바 위치가 더 올라가겠지요.
쉬운순서대로 나열하면
1.스템을 스페이스를 끼워서 더올린다.
2. 스템을 새로 구입한다.
3. 라이져바로 바꾼다.
4. 포크를 롱트래블의 다운힐 용으로 바꾼다.(강력히 비추입니다. 자전거 헤드에 많은 무리가 갑니다.)
여자분들이나 키가 작으신 분들이 앞서스펜션을 줄여서 타는 것은 보았습니다만 반대로 늘이는 서스펜션은
본적이 없는데 무엇을 말하시는건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이또한 좀 구형의 포크에서만 가능했던 약간의
변칙적인 방법입니다. 요즘 쇼바들은 일체화되어 있어서 안될것입니다.
결론은 스템을 바꾸고(길이와 각도를 조절) 안장의 위치도 앞뒤로 조절하여 타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며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192센티의 장신입니다. 약한달전 엘파마 Xtreme 19인치를 구입해서 타고 있습니다.
>안장을 최고로 높게 해서 탑니다. 그러다보니 안장은 높고 핸들은 낮아서 목도 많이 아프고, 손목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앞 포크를 높게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점포에 문의했더니, 앞포크 길이는 전부 같다고 하더라구요...아니면 포크 길이가 조절되는 게 있는데 앞포크만 80여만원한다고 하더라구요...처음부터 길게 나오는 앞포크는 정말 없는건가요?
>혹시 큰 자전거 타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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