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용 뽁스 , 크랭크 분해용 공구 둘다 있어용.......
근데 크랭크는 좀 힘이 딸리긴 했어도 무리없이 분해했었는데 이넘의 비비는 어찌된넘이 지렛대를 이용해도 안풀리는겁니다.... ㅡㅡ;
이번엔 쫑날때까지 쓰고 맛이 갈때쯤에 완전분해해서 비비만 갈던가 프레임까지 갈아버리던가 해야겠습니다.....
우어..... ㅡㅡ;
또 돈들어갈생각하니까 끔찍하네용... ㅜㅠ
앞쪽 크랭크도 이번에 정비하다보니까 이빨 많이 닳았던데.... ㅜㅠ
>
>6만원이면 사는데 저는 그거사서
> 거의 매주 크랭크 정비 하는데요...
> 크랭크암은 전용공구로 빼시고
> 그다음 비비는 무조건 앞쪽으로 돌리면 풀립니당( 좌 우 상관업시요)...
> 조일때는 뒷쪽이겠죠..ㅎㅎㅎㅎ
>>비비 분해 부분 질문입니다.
>>어제 결국 공구 구해서 분해를 시도 했습니다.
>>힘으론....... 안먹더군요.... ㅡㅡ;
>>
>>그래서 도저히 그러다 바보 될거 같아서 옆에 자동차 공업사로 갔습니다.
>>임팩트를 쓰기위해......... ^^;
>>
>>작은 임팩트로 크랭크 반대편은 빠졌습니다.
>>간신해 빠졌는데.......
>>
>>문제는 크랭크쪽...... 이건 죽어도 안빠지더군요.....
>>고맙게도 공구에 끼워쓰던 뽁스 날렸습니다..... ㅜㅠ 부러졌어요.... ㅡㅡ;
>>
>>대형차량에 사용하는 임팩트도 써봤는데.... 역시나.... ㅜㅠ
>>결국 뽁스하나 해먹고 비비머리 바보 만들고.... ㅡㅡ;
>>그래서 그냥 집에 다시와서 그상태로 분해해버렸습니다.
>>크랭크쪽에서 축을쳐서 베어링은 남겨둔채 축만 제거했죠.
>>
>>그랬더니 축은 빠지더라구요...........
>>빼서 베어링에 낀 묵은기름때하고 실드타입베어링이지만 나오는 모든 녹물 제거하고.... ㅡㅡ;
>>오일 새로 쳐바르고..... 다 좋았는데.....
>>
>>이게 축을뺄때 크랭크쪽 베어링이 안빠져있어서 이게 아무래도 뭉쳐버렸나보다 싶어서
>>빼보겠다고 미친짓하다가 베어링 바보 됐습니다.... ㅜㅠ
>>모든 기름때와 녹물 제거하니까 구릉성 죽여줬었는데........ ㅜㅠ
>>그로인해 크랭크쪽 베어링이 걸려용.... ㅡㅡ;
>>
>>비비 여유분도 없어서 일단 굴릴순있어서 대책없이 조립다시했습니다.
>>그럭저럭 소리도 안나고 굳이 신경쓰지 않으면 걸리는 느낌도 없더라구요... ㅡㅡ;
>>
>>비비새로 살때까진 별다른 미친짓없이 그냥 써보기로했습니다..... ㅡㅡ;
>>
>>체인도 분해공구가 없어서 쇠톱으로 자르고 샾가서 빼달라고 한담에 집에와서 깨끗하게 청소한담에 체인링크걸고
>>
>>흠...... 이번 분해에선 너무 미친짓을 많이 했네요.... ㅡㅡ;
>>
>>근데 말이죠.... ㅡㅡ;
>>
>>원래 비비가 그렇게 강하게 박혀있던가요?????????? ㅡㅡ;
>>이거원 이번에 분해하면서 느낀건 예전처럼 분해가 원할이 안되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ㅡㅡ;
>>
>>글고 제 체인이 좀 긴건지 무심결에 분해하고 새로 조립하면서 보니까.
>>뒷 드레일러하단쪽이 여유가 거의 없을정도로 붙어 올라가있더라구요.
>>걸리진 않을듯 싶은데 충격이 가거나 하면 체인이 출렁대면서 뒷 드레일러를 칠거 같거든요.... ㅡㅡ;
>>아니면 체인을 몇마디 더빼야 하나?????? ㅡㅡ;
>>
>>암튼 그래서 어찌 어찌 분해하고 새로 조립하고 셋팅하고 본격적으로 타보진 못하고 이상여부만 가늠해봤는데 아직까진 이상없는듯 싶기도 하구요...... ^^;
>>아훙....... 비비가 안풀리면 우리모두 샾으로 가세용... 저처럼 미친짓하다가 바보 만들지 마세용..... ㅜㅠ
>>
>>전체 분해하고 사진찍어두고 싶었는데 못찍은게 아쉽네요...... ^^;
>>
>>모두들 안전라이딩하세요.... ^^
>
근데 크랭크는 좀 힘이 딸리긴 했어도 무리없이 분해했었는데 이넘의 비비는 어찌된넘이 지렛대를 이용해도 안풀리는겁니다.... ㅡㅡ;
이번엔 쫑날때까지 쓰고 맛이 갈때쯤에 완전분해해서 비비만 갈던가 프레임까지 갈아버리던가 해야겠습니다.....
우어..... ㅡㅡ;
또 돈들어갈생각하니까 끔찍하네용... ㅜㅠ
앞쪽 크랭크도 이번에 정비하다보니까 이빨 많이 닳았던데.... 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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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만원이면 사는데 저는 그거사서
> 거의 매주 크랭크 정비 하는데요...
> 크랭크암은 전용공구로 빼시고
> 그다음 비비는 무조건 앞쪽으로 돌리면 풀립니당( 좌 우 상관업시요)...
> 조일때는 뒷쪽이겠죠..ㅎㅎㅎㅎ
>>비비 분해 부분 질문입니다.
>>어제 결국 공구 구해서 분해를 시도 했습니다.
>>힘으론....... 안먹더군요.... ㅡㅡ;
>>
>>그래서 도저히 그러다 바보 될거 같아서 옆에 자동차 공업사로 갔습니다.
>>임팩트를 쓰기위해......... ^^;
>>
>>작은 임팩트로 크랭크 반대편은 빠졌습니다.
>>간신해 빠졌는데.......
>>
>>문제는 크랭크쪽...... 이건 죽어도 안빠지더군요.....
>>고맙게도 공구에 끼워쓰던 뽁스 날렸습니다..... ㅜㅠ 부러졌어요.... ㅡㅡ;
>>
>>대형차량에 사용하는 임팩트도 써봤는데.... 역시나.... ㅜㅠ
>>결국 뽁스하나 해먹고 비비머리 바보 만들고.... ㅡㅡ;
>>그래서 그냥 집에 다시와서 그상태로 분해해버렸습니다.
>>크랭크쪽에서 축을쳐서 베어링은 남겨둔채 축만 제거했죠.
>>
>>그랬더니 축은 빠지더라구요...........
>>빼서 베어링에 낀 묵은기름때하고 실드타입베어링이지만 나오는 모든 녹물 제거하고.... ㅡㅡ;
>>오일 새로 쳐바르고..... 다 좋았는데.....
>>
>>이게 축을뺄때 크랭크쪽 베어링이 안빠져있어서 이게 아무래도 뭉쳐버렸나보다 싶어서
>>빼보겠다고 미친짓하다가 베어링 바보 됐습니다.... ㅜㅠ
>>모든 기름때와 녹물 제거하니까 구릉성 죽여줬었는데........ ㅜㅠ
>>그로인해 크랭크쪽 베어링이 걸려용.... ㅡㅡ;
>>
>>비비 여유분도 없어서 일단 굴릴순있어서 대책없이 조립다시했습니다.
>>그럭저럭 소리도 안나고 굳이 신경쓰지 않으면 걸리는 느낌도 없더라구요... ㅡㅡ;
>>
>>비비새로 살때까진 별다른 미친짓없이 그냥 써보기로했습니다..... ㅡㅡ;
>>
>>체인도 분해공구가 없어서 쇠톱으로 자르고 샾가서 빼달라고 한담에 집에와서 깨끗하게 청소한담에 체인링크걸고
>>
>>흠...... 이번 분해에선 너무 미친짓을 많이 했네요.... ㅡㅡ;
>>
>>근데 말이죠.... ㅡㅡ;
>>
>>원래 비비가 그렇게 강하게 박혀있던가요?????????? ㅡㅡ;
>>이거원 이번에 분해하면서 느낀건 예전처럼 분해가 원할이 안되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ㅡㅡ;
>>
>>글고 제 체인이 좀 긴건지 무심결에 분해하고 새로 조립하면서 보니까.
>>뒷 드레일러하단쪽이 여유가 거의 없을정도로 붙어 올라가있더라구요.
>>걸리진 않을듯 싶은데 충격이 가거나 하면 체인이 출렁대면서 뒷 드레일러를 칠거 같거든요.... ㅡㅡ;
>>아니면 체인을 몇마디 더빼야 하나?????? ㅡㅡ;
>>
>>암튼 그래서 어찌 어찌 분해하고 새로 조립하고 셋팅하고 본격적으로 타보진 못하고 이상여부만 가늠해봤는데 아직까진 이상없는듯 싶기도 하구요...... ^^;
>>아훙....... 비비가 안풀리면 우리모두 샾으로 가세용... 저처럼 미친짓하다가 바보 만들지 마세용..... ㅜㅠ
>>
>>전체 분해하고 사진찍어두고 싶었는데 못찍은게 아쉽네요...... ^^;
>>
>>모두들 안전라이딩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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