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다 싫어하는 제 입장에서는 사실 두 메이커 다 안썼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어쩝니까? 매니아의 입장에서는 좋은거 쓰고 싶은걸...
일단 SRAM의 경우 성능이 좋아보이는 넘은 비교적 고가의 라인업이던데... 그 넘은 시마노 상급 라인업보다 비싸지요. 그래서 못쓰는거지 싫어서 못쓰는건 아니지요.
그래도 자수님덕택에 시마노 최상급라인업보다 SRAM 최상급 라인업이 성능이 더 좋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지, 안티 시마노까지는 뭐... 개인적으로야 얼마든 가능하겠지만 자수님처럼 왈바의 공인께서 어떤 자세한 이유의 설명도 없이 그런 말씀을 하시니까 그게 문제가 될 수 있었겠지요. 아시는것처럼 시마노 입장에서 보면 Business측면에서 우리나라의 삼성도 뻑가게 일을 잘 한거구요. 거기에 대해 상도에 호소할 수는 있어도 법적으로는 문제가 안됩니다. SRAM은 지금 시마노를 따라 잡을 기회를 잡고 있습니다. SRAM이 시장을 장악하게 되면 시마노와 같은 정책을 구사하지 않으란 법은 없을 거구요. 단, 지금 시점에서 안티 시마노란 말은 SRAM이 어떤 어떤 면에서 시마노보다 괜찮다라고 자세히 밝히면서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면서... 그래서 시마노보다 가격대비 성능대비 SRAM이 낳다... 라는 입장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결국 매니아들은 가격대비 성능이 더 좋은 제품을 두 브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구요.
그래서 이번 일을 기회로 시마노 라인업과 SRAM 라인업을 비교하면서 가격대와 이에 대한 성능비를 토론하는 장을 만들어 많은 매니아들이 처음 MTB계에 발을 들여놓을때부터 뭘 좀 알고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게 제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그런데 어쩝니까? 매니아의 입장에서는 좋은거 쓰고 싶은걸...
일단 SRAM의 경우 성능이 좋아보이는 넘은 비교적 고가의 라인업이던데... 그 넘은 시마노 상급 라인업보다 비싸지요. 그래서 못쓰는거지 싫어서 못쓰는건 아니지요.
그래도 자수님덕택에 시마노 최상급라인업보다 SRAM 최상급 라인업이 성능이 더 좋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지, 안티 시마노까지는 뭐... 개인적으로야 얼마든 가능하겠지만 자수님처럼 왈바의 공인께서 어떤 자세한 이유의 설명도 없이 그런 말씀을 하시니까 그게 문제가 될 수 있었겠지요. 아시는것처럼 시마노 입장에서 보면 Business측면에서 우리나라의 삼성도 뻑가게 일을 잘 한거구요. 거기에 대해 상도에 호소할 수는 있어도 법적으로는 문제가 안됩니다. SRAM은 지금 시마노를 따라 잡을 기회를 잡고 있습니다. SRAM이 시장을 장악하게 되면 시마노와 같은 정책을 구사하지 않으란 법은 없을 거구요. 단, 지금 시점에서 안티 시마노란 말은 SRAM이 어떤 어떤 면에서 시마노보다 괜찮다라고 자세히 밝히면서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면서... 그래서 시마노보다 가격대비 성능대비 SRAM이 낳다... 라는 입장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결국 매니아들은 가격대비 성능이 더 좋은 제품을 두 브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구요.
그래서 이번 일을 기회로 시마노 라인업과 SRAM 라인업을 비교하면서 가격대와 이에 대한 성능비를 토론하는 장을 만들어 많은 매니아들이 처음 MTB계에 발을 들여놓을때부터 뭘 좀 알고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게 제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