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상들부터 가격격품을 없애야지 mtb인구가 더 많아져서 대중화가 빨리되겠죠.
샵에선 작은 부담으로 사업을 할수있고 소비자들은 가벼운 맘으로 애용을 할수있겠구요
불황에도 장사 잘되는곳보면 가격파괴로 극복하는곳이 많던데 mtb업계에서도 가능해질려면
샵에서만 스스로 안간힘을 쓰기보다는 수입상들의 가격조정이 우선시 되야 할거같네요.
>Shop AD를 보다보니 샾들의 경영전략이 전과는 많이 바뀌어 있음을
>엿볼 수가 있군요. 올해 뿐만 아니라 2005년에도 불황이 예고되어 있고,
> 또 자칫 잘못하면 국내산업 공동화 현상으로 인해 장기불황까지 바라볼
>수 있는 상태여서 그런지 샾의 발빠른 변신도 눈에 뜨이네요.
>
> 기존의 소매점 형태의 단순판매촉진 방식에서, 샾들이 굵직한 이벤트성
> 기획을 함으로써 샾의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고객 확보를
>하려는 노력이 여실히 엿보이구요. 그리고 그러한 노력은 성과가 분명히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이제 자전거방 수준의 경영마인드는 점차
>탈피하는 것 같군요.
>
>그러나 한편으로는 대형샾들은 오프라인 고객과의 친밀도가 떨어짐으로
>인한 문제인 즉, 서비스 부재를 극복하는 것이 여전히 관건이 될 것이고, 소형
> 샾들은 오히려 오프라인으로 익숙한 친절과 기술 위주로 살아남아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
>물론 양자 모두 온라인샾 쪽에 한층 더 힘을 기울여야 하는 건 당연하구요.
>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
>
샵에선 작은 부담으로 사업을 할수있고 소비자들은 가벼운 맘으로 애용을 할수있겠구요
불황에도 장사 잘되는곳보면 가격파괴로 극복하는곳이 많던데 mtb업계에서도 가능해질려면
샵에서만 스스로 안간힘을 쓰기보다는 수입상들의 가격조정이 우선시 되야 할거같네요.
>Shop AD를 보다보니 샾들의 경영전략이 전과는 많이 바뀌어 있음을
>엿볼 수가 있군요. 올해 뿐만 아니라 2005년에도 불황이 예고되어 있고,
> 또 자칫 잘못하면 국내산업 공동화 현상으로 인해 장기불황까지 바라볼
>수 있는 상태여서 그런지 샾의 발빠른 변신도 눈에 뜨이네요.
>
> 기존의 소매점 형태의 단순판매촉진 방식에서, 샾들이 굵직한 이벤트성
> 기획을 함으로써 샾의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고객 확보를
>하려는 노력이 여실히 엿보이구요. 그리고 그러한 노력은 성과가 분명히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이제 자전거방 수준의 경영마인드는 점차
>탈피하는 것 같군요.
>
>그러나 한편으로는 대형샾들은 오프라인 고객과의 친밀도가 떨어짐으로
>인한 문제인 즉, 서비스 부재를 극복하는 것이 여전히 관건이 될 것이고, 소형
> 샾들은 오히려 오프라인으로 익숙한 친절과 기술 위주로 살아남아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
>물론 양자 모두 온라인샾 쪽에 한층 더 힘을 기울여야 하는 건 당연하구요.
>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