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라면 새차보다는 중고차가 좋습니다...아무래도 처음에는 많이 긁어 먹는일이 종종.....^^
차를 보유하면 그때부터는 계속되는 돈질입니다....새차든 중고차든.
유지비 또한 타기 나름이구요.
내 경우 레조 가스차인데......일년에 1만5천 ~ 2만 킬로미터 타는것 같고
기름값, 보험료, 세금 해서 200~300만원 정도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님은 26살이니 보험료가 살인적일 겁니다.
중고차를 보는 방법을 소개한다면,
첫째, 엔진룸을 열고 차의 프레임, 커버 등등의 볼트와 너트를 확인해 보세요.
손탄차(한번쯤 뜾어낸 차)는 볼트 등에 공구가 스친 자국이 분명히 남아있습니다.
둘째, 엔진룸 프레임 안쪽의 페인트 상태를 보세요.
심하게 손을 탄 차들은 페인트를 세로 칠해서 각종 튜브등에도 페인트가 뭍어있을 겁니다....깔끔하지 않게요.
세번째, 운전석과 조수석의 도어를 열고 빗물방지용 씰(Seal)을 뜾어 보셔요...겁먹지 말고, 다시 끼운면 됩니다.
이곳은 옆구리에 심한 충격이 있었는지 알아보기 좋은 곳입니다.
심한 충격이 있었다면 분명 손으로 용접한 흔적이 있을겁니다...출고시에는 점용접으로 출고가 되거든요.
네번째, 차를 들어서 바닥을 확인해 보세요...각종 볼트, 너트등의 공구질 흔적을 살피는것 중요합니다.
다섯번째, 차를 운행해 보셔요. 브레이크, 엔진, 미션, 라이트, 오디오, 차의 쏠림 현상 기타 등등의 성능을 점검하는 것 아주 중요하겠지요?
차를 보유하면 그때부터는 계속되는 돈질입니다....새차든 중고차든.
유지비 또한 타기 나름이구요.
내 경우 레조 가스차인데......일년에 1만5천 ~ 2만 킬로미터 타는것 같고
기름값, 보험료, 세금 해서 200~300만원 정도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님은 26살이니 보험료가 살인적일 겁니다.
중고차를 보는 방법을 소개한다면,
첫째, 엔진룸을 열고 차의 프레임, 커버 등등의 볼트와 너트를 확인해 보세요.
손탄차(한번쯤 뜾어낸 차)는 볼트 등에 공구가 스친 자국이 분명히 남아있습니다.
둘째, 엔진룸 프레임 안쪽의 페인트 상태를 보세요.
심하게 손을 탄 차들은 페인트를 세로 칠해서 각종 튜브등에도 페인트가 뭍어있을 겁니다....깔끔하지 않게요.
세번째, 운전석과 조수석의 도어를 열고 빗물방지용 씰(Seal)을 뜾어 보셔요...겁먹지 말고, 다시 끼운면 됩니다.
이곳은 옆구리에 심한 충격이 있었는지 알아보기 좋은 곳입니다.
심한 충격이 있었다면 분명 손으로 용접한 흔적이 있을겁니다...출고시에는 점용접으로 출고가 되거든요.
네번째, 차를 들어서 바닥을 확인해 보세요...각종 볼트, 너트등의 공구질 흔적을 살피는것 중요합니다.
다섯번째, 차를 운행해 보셔요. 브레이크, 엔진, 미션, 라이트, 오디오, 차의 쏠림 현상 기타 등등의 성능을 점검하는 것 아주 중요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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