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용도로 쓰느가 입니다.
자동차를 구입하고 열심히 그 용도에 맞게 굴려주는 것이 남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출퇴근 하고 주말에 여행을 한다....그리고 탑승 인원은 2명이다....
디젤 짚프형 밴입니다.
주말 여가 선용 및 여행이고 주중 출퇴근은 대중교통수단이면, 승용세단도 좋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 드리는 것은 차량유지 비용에 연료비 뿐만이 아닌 다른 부가적인 것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디젤 차량은 연료비 자체로는 저렴하지만 차량관리면에서 불리합니다.
대부분의 부품이 일반 승용에 비해 50%이상 많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쌍용의 디젤과 신형 커먼레일엔진의 부속값은 다른 디젤에 고가이며
제일 자주 교환하게 되는 엔진오일 비용도 제일 비쌉니다.
환경부담금도 내고...
그러나 연비및 각종 세금에서 유리하니 매일매일 운행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되겠죠..
일반 승용은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중형차 기준으로 봐도 디젤차량보다
차량구입비용이 저렴하며(같은 가격이라도 감성품질은 승용이 앞서죠..),
승차감또한 괜찮으니 드라이빙의 편한함은 디젤보다 괜찮죠...
준준형급이라면 세금부담도 그리 크지 않고 차량 유지에 드는 비용도 작습니다.
다만 경유보다 비싼 연료비가 문제죠...
자동차를 구입하고 열심히 그 용도에 맞게 굴려주는 것이 남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출퇴근 하고 주말에 여행을 한다....그리고 탑승 인원은 2명이다....
디젤 짚프형 밴입니다.
주말 여가 선용 및 여행이고 주중 출퇴근은 대중교통수단이면, 승용세단도 좋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 드리는 것은 차량유지 비용에 연료비 뿐만이 아닌 다른 부가적인 것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디젤 차량은 연료비 자체로는 저렴하지만 차량관리면에서 불리합니다.
대부분의 부품이 일반 승용에 비해 50%이상 많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쌍용의 디젤과 신형 커먼레일엔진의 부속값은 다른 디젤에 고가이며
제일 자주 교환하게 되는 엔진오일 비용도 제일 비쌉니다.
환경부담금도 내고...
그러나 연비및 각종 세금에서 유리하니 매일매일 운행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되겠죠..
일반 승용은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중형차 기준으로 봐도 디젤차량보다
차량구입비용이 저렴하며(같은 가격이라도 감성품질은 승용이 앞서죠..),
승차감또한 괜찮으니 드라이빙의 편한함은 디젤보다 괜찮죠...
준준형급이라면 세금부담도 그리 크지 않고 차량 유지에 드는 비용도 작습니다.
다만 경유보다 비싼 연료비가 문제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