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러셨군요. 저도 40대이구요 몇년 타다보니 좀 느껴지는 것이 있어요.
뭐 일단은 카세트만 8단으로 구하셔서 바꾸시는 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뒤드레일러가 알투스면 8단용이구요 변속레버도 8단이니 체인도 8단용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말씀인데요. 굳이 9단으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가파른 언덕을 올라갈 일이 많으신지를 생각해 보시고 많다면 9단이 좋구요 아니면 8단도 타는데 무난하구요
그리고 험한 라이딩을 하실 것이라면 자전거를 좀더 몰아보시면서 천천히 기종을 결정하세요.
전 운동삼아 시작을 해서 8단 자전거를 거의 망가질때까지 타면서도 평지에서는 별 차이 모르겠구요 언덕에 가면 기아를 변속하는 것에 문제들이 자주 발생하고 지금 9단으로 타면서는 기어가 잘 들어가는 것을 알겠구요. 잘 안나가는 것은 아마도 정비소흘도 한 몫할 수 있구요... 기계는 그저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이거든요.
항상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뭐 일단은 카세트만 8단으로 구하셔서 바꾸시는 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뒤드레일러가 알투스면 8단용이구요 변속레버도 8단이니 체인도 8단용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말씀인데요. 굳이 9단으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가파른 언덕을 올라갈 일이 많으신지를 생각해 보시고 많다면 9단이 좋구요 아니면 8단도 타는데 무난하구요
그리고 험한 라이딩을 하실 것이라면 자전거를 좀더 몰아보시면서 천천히 기종을 결정하세요.
전 운동삼아 시작을 해서 8단 자전거를 거의 망가질때까지 타면서도 평지에서는 별 차이 모르겠구요 언덕에 가면 기아를 변속하는 것에 문제들이 자주 발생하고 지금 9단으로 타면서는 기어가 잘 들어가는 것을 알겠구요. 잘 안나가는 것은 아마도 정비소흘도 한 몫할 수 있구요... 기계는 그저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이거든요.
항상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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