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름으로 브랜드를 만들어 보자 !
전 싸인을 만들어주는 국내 최초의 싸인 디자이너이며 글씨아티스트로서 재미난 이야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싸인을 단순히 서명이나 결재하는데로 국한시키지 말고, 자동차나 오토바이등의 애장품에 자신만의 브랜드화를 시키면 어떻까 ? 멋진 상상이 아닐까요 !"
물론, 저는 오토바이와 자동차가 다 있는 - 타는것에 대한 매니아 입니다.
개조한 '아반테XD'와 모터사이클은 '이탈제드랙스타180'과 수입 스쿠터 그리고 자전거 '다운힐'을 갖고있습니다.
저는 어떤 사물 즉 좋아는 것 - 하나 구입할때마다 제 물건에 나만의 브랜드를 이미지화하여 나의 소유물에 대한 각별함을 진지하고 멋지게 표현하고자 갖은 애를 씁니다.
물론 저는 전문가이기에 원래 그것에 붙어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멋진 이미지을 도안해서 자연스럽게 꾸밀 수 있지요.
허나, 저의 것을 보신 분들은 자신의 소유물에 대한 허전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자동차나 다른 어떤 것에도 무엇가의 필요성이 절실하다는 걸 느끼게 되는거죠.
어떤 경우는 내 이름, 좋아하는 글자를 영어나 한문 때로는 한글을 영어처럼,한문처럼 도안해서 쓰기도합니다.
이렇게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기만의 자동차나 기타 애장품을 독특하게 꾸미려고 하는 것 - 정말이지 멋진 일이 아니까요 !
사실 한글은 딱딱하고 어딘지 모르게 브랜드 네이밍으로 하기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는 사대주의적인 발상과 선입관을 갖고 계시는 분도 있겠지만, 천만에 말씀입니다.
우리 것이 소중한 것이여 ~
한글도 얼마든지 영어나 다름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멋들어지고 아름다움을 갖은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로고 및 심볼 제작에 있어 영어나 한문을 흔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왜지 한글을 이용한 로고 및 심볼 제작을 꺼려하는지 알다가도 모을 일이 아닐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지만 무엇이 어떻고 하다는 구구한 변론 보다는 우리의 글을 이용한 나만의 애지중지하는 소유물에 걸맞는 상징을 의미있게 표현하는 재미를 느끼워 보세요.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한층 더 크게 자라남을 기뻐하실 것이며 한글을 사랑하게돼서 좋고,자기만의 고유브랜드를 가질수 있어 좋지않겠어요.
세상에 하나뿐인 자기만의 브랜드로 자신의 자동차와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멋들어지게 꾸미는 일, 정말 즐겁고 멋진 일이 아닌가요 ?
- 청천 최명범 - 주소창에 "악필"이라고 치면 더 자세히 보실수 있어요^^
http://www.cyworld.com/bumi65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