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라인이 뒤틀린다는 부분이 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정방향이나 역방향이나 한쪽은 사람의 힘으로, 한쪽은 스프링의 힘으로 이동한다는 점은 같은데요...
오르막에서의 변속의 경우는 역방향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체인에 무리한 힘이 가지 않아 끊어지는 위험이 적다...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한 자리이동이라 생각합니다.
>
>눌러서 변속하면 체인 라인이 지나치게 뒤틀리게 됩니다. 1:1방식이 아닌지라..
>
>딸깍딸깍 한칸씩 큰 코그로 이동하게 되어서.. 체인에 쓸데 없는 뒤틀림이 없이 변속하게 되는 그것이라 봅니다.
>
>반대의 경우 작은 코그로 변속시엔 어차피 체인라인에 텐션이 약해도 변속이 가능하구요.
>
>오르막질의 경우엔 텐션이 강해서 무리한 변속으로 체인이 끊어질 수 도 있는 문제를 역방식이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
>결론은 전 역방식 만족했었습니다.
>
>제가 타던 검둥이 켄델 역방식인데 방공익님 빨리 적응하던데요.. ㅎㅎㅎ
정방향이나 역방향이나 한쪽은 사람의 힘으로, 한쪽은 스프링의 힘으로 이동한다는 점은 같은데요...
오르막에서의 변속의 경우는 역방향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체인에 무리한 힘이 가지 않아 끊어지는 위험이 적다...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한 자리이동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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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눌러서 변속하면 체인 라인이 지나치게 뒤틀리게 됩니다. 1:1방식이 아닌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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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깍딸깍 한칸씩 큰 코그로 이동하게 되어서.. 체인에 쓸데 없는 뒤틀림이 없이 변속하게 되는 그것이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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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의 경우 작은 코그로 변속시엔 어차피 체인라인에 텐션이 약해도 변속이 가능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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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막질의 경우엔 텐션이 강해서 무리한 변속으로 체인이 끊어질 수 도 있는 문제를 역방식이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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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전 역방식 만족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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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타던 검둥이 켄델 역방식인데 방공익님 빨리 적응하던데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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