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하시면 체인 끊어먹으십니다..ㅠㅠ
시프팅할때는 들어가기전에 힘을 주어서 여유를 주고 순간적으로 시프팅한담에 살짝 힘을주어 체인을 건뒤에
페달링을 하셔야지 동시에 힘을 꽉 주시면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뻐걱! 하는 희안한 소리가 나면서 변속이
됩니다. 변속 습관부터 바꾸서야겠습니다.
변속습관이 잘못되면 체인, 드레일러, 스프라켓 모두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한창 업힐하느라 체인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경우,
>
>역방향은 변속 자체가 안됩니다.
>
>되더라도 체인이 턱!하고 떨어지죠. 원활한 페달링에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
>그리고 여러단 한번에 올리기에는 정방향이 더 쉽지 않습니까?
>
>달칵달칵 여러번 튕겨주는것과 한번 꾹 눌러주는것.
>
>업힐에서 역방향 변속이 편하다는게 좀 이해가 안됩니다. -_-;
>
>
>
>>밀면 기어가 무거워지고...
>>손가락을 튕기면 기어가 가벼워지는거죠...
>>업힐시 급히 변속할때 매우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
>>아무튼 정방향은 기어를 높일때 업힐에서 체인에 무리가 많이 가죠...
>>역방향은 장력을 반대로 풀어주는 거니까.. 한마디로 스프링의 힘으로 복윈이 되는거죠..
>>따라서 변속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
>>그냥 제 생각이므로 아니면 말고이니..
>>정 궁금하시면 쉬마놈들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
시프팅할때는 들어가기전에 힘을 주어서 여유를 주고 순간적으로 시프팅한담에 살짝 힘을주어 체인을 건뒤에
페달링을 하셔야지 동시에 힘을 꽉 주시면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뻐걱! 하는 희안한 소리가 나면서 변속이
됩니다. 변속 습관부터 바꾸서야겠습니다.
변속습관이 잘못되면 체인, 드레일러, 스프라켓 모두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한창 업힐하느라 체인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경우,
>
>역방향은 변속 자체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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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더라도 체인이 턱!하고 떨어지죠. 원활한 페달링에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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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러단 한번에 올리기에는 정방향이 더 쉽지 않습니까?
>
>달칵달칵 여러번 튕겨주는것과 한번 꾹 눌러주는것.
>
>업힐에서 역방향 변속이 편하다는게 좀 이해가 안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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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면 기어가 무거워지고...
>>손가락을 튕기면 기어가 가벼워지는거죠...
>>업힐시 급히 변속할때 매우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
>>아무튼 정방향은 기어를 높일때 업힐에서 체인에 무리가 많이 가죠...
>>역방향은 장력을 반대로 풀어주는 거니까.. 한마디로 스프링의 힘으로 복윈이 되는거죠..
>>따라서 변속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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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제 생각이므로 아니면 말고이니..
>>정 궁금하시면 쉬마놈들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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