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다이나믹 프레임을 타다가 크랙을 냈는데 다른 풀다이나믹 타시다가 크랙난 분들을 보아도 원래 풀다이나믹 프레임은 크랙이 나도 교환은 커녕 A/S조차 거들떠보지 않는 프레임인걸요.
>아래에 엘파마 프레임 크랙에 관한 글이 있어서 몇 자 적습니다만,
>프레임 크랙이 발생했을 경우, 크랙 부위를 용접해서 다시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행위는 정당한 행위가 아닙니다.
>프레임 용접 그리고 이후의 열처리는 전문적인 것이어서
>대부분의 프레임을 수입하는 국내 업체의 입장에서는 프레임 교환이
>우선일 수밖에 없습니다.
>
>외국 업체의 프레임들도 크랙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조건 1:1 교환이
>원칙입니다.
>
>무늬만 국산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국산자전거를 이용하는 경우는
>A/S의 편리함과 약간의 애국심 등에 의한 것인데 이러한 A/S가 지속된
>다면 국산자전거를 굳이 이용할 이유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엘파마 측에서는 즉시, 소비자에게 프레임을 수선이 아닌 교환을 해주어서,
>신뢰감을 회복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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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엘파마 프레임 크랙에 관한 글이 있어서 몇 자 적습니다만,
>프레임 크랙이 발생했을 경우, 크랙 부위를 용접해서 다시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행위는 정당한 행위가 아닙니다.
>프레임 용접 그리고 이후의 열처리는 전문적인 것이어서
>대부분의 프레임을 수입하는 국내 업체의 입장에서는 프레임 교환이
>우선일 수밖에 없습니다.
>
>외국 업체의 프레임들도 크랙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조건 1:1 교환이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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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늬만 국산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국산자전거를 이용하는 경우는
>A/S의 편리함과 약간의 애국심 등에 의한 것인데 이러한 A/S가 지속된
>다면 국산자전거를 굳이 이용할 이유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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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파마 측에서는 즉시, 소비자에게 프레임을 수선이 아닌 교환을 해주어서,
>신뢰감을 회복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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