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소개팅에서 만났을때 애프터 미팅을 결정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처음 만나는 순간의 0.3초 동안에 불과
하다고 한다.
몰래 감춰둔 비자금, 그 아까운 돈 하루종일 뿌려가며 꼬셔봐야 결국 0.3초 동안만이 가장 진실된 시간인거다.
먹을거 다 얻어먹고 내미는 오리발에 상처만 입는다.
서비스 업종 경우 고객과 접점에서 발생하는 결정적 순간이 중요한건,
고객이 경험한 결정적 순간들은고객 머리속에서 피드백 되어 확대 재생산되기 때문이라고 본다.
여러번의 결정적 순간중 한 가지가 나쁜경우 한 순간에 고객을 잃어버릴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비스 관리차원에서 최일선 직원들의 접객태도에 신경 써야 한다.
중병에 걸린 환자의 경우 서비스고 뭐고 따질 겨를 없이 종합병원을 찾게 되지만, 감기나 소화불량등 조그만 증세로 동네병원을 찾을때는 접수창구에 앉아있는 접수 여직원 태도에 따라 의사를 만나보기도 전에 그병원의 의료수준을 결정해버리는게 고객 심리다.
흔히 무시되고 있는 상담접수원, 주차관리원등 최일선 서비스 요원들 접객태도에 따라 기업의 운명을 좌우 할 수 있다고 본다.
극히 짧은 시간, 결정적 순간 하나 하나가 상품이다.
하다고 한다.
몰래 감춰둔 비자금, 그 아까운 돈 하루종일 뿌려가며 꼬셔봐야 결국 0.3초 동안만이 가장 진실된 시간인거다.
먹을거 다 얻어먹고 내미는 오리발에 상처만 입는다.
서비스 업종 경우 고객과 접점에서 발생하는 결정적 순간이 중요한건,
고객이 경험한 결정적 순간들은고객 머리속에서 피드백 되어 확대 재생산되기 때문이라고 본다.
여러번의 결정적 순간중 한 가지가 나쁜경우 한 순간에 고객을 잃어버릴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비스 관리차원에서 최일선 직원들의 접객태도에 신경 써야 한다.
중병에 걸린 환자의 경우 서비스고 뭐고 따질 겨를 없이 종합병원을 찾게 되지만, 감기나 소화불량등 조그만 증세로 동네병원을 찾을때는 접수창구에 앉아있는 접수 여직원 태도에 따라 의사를 만나보기도 전에 그병원의 의료수준을 결정해버리는게 고객 심리다.
흔히 무시되고 있는 상담접수원, 주차관리원등 최일선 서비스 요원들 접객태도에 따라 기업의 운명을 좌우 할 수 있다고 본다.
극히 짧은 시간, 결정적 순간 하나 하나가 상품이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