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적인것은......도로자체....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현 우리나라 사람들의 "자전거에 대한 의식" 입니다.
가까운 예로 X알친구들과 전화를 하다보면 "너 나이가 몇살인데 아직도 자전거타냐?" 합니다.
현행법규도 "자전거"에 대한것은 없고, [차,마]로 구분되고, 어패인것은....자전거는 도로의
마지막 차선에서 주행할 권리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차량에 양보를 하여야한다는 말도 안되는
법규가 발목을 잡습니다. 서울을 예로들어 미세먼지의 양은 일본의 동경보다 3배더 많습니다.
각 도시별 미세먼지양과 수명과의 관계를 조사한것이 있는데, 미세먼지양이 적으면 적을 수
록 평균수명이 늘어나더군요. 현재 서울을 동경과 같은 수준으로 맞추려면 10년정도 걸린다는데...
상업용차량을 제외하고 강제 10부제를 실시 했으면 하는바램 입니다. 굳이 자전거 때문만은
아니라......공기가 너무 안좋아서리.....
^^*)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현 우리나라 사람들의 "자전거에 대한 의식" 입니다.
가까운 예로 X알친구들과 전화를 하다보면 "너 나이가 몇살인데 아직도 자전거타냐?" 합니다.
현행법규도 "자전거"에 대한것은 없고, [차,마]로 구분되고, 어패인것은....자전거는 도로의
마지막 차선에서 주행할 권리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차량에 양보를 하여야한다는 말도 안되는
법규가 발목을 잡습니다. 서울을 예로들어 미세먼지의 양은 일본의 동경보다 3배더 많습니다.
각 도시별 미세먼지양과 수명과의 관계를 조사한것이 있는데, 미세먼지양이 적으면 적을 수
록 평균수명이 늘어나더군요. 현재 서울을 동경과 같은 수준으로 맞추려면 10년정도 걸린다는데...
상업용차량을 제외하고 강제 10부제를 실시 했으면 하는바램 입니다. 굳이 자전거 때문만은
아니라......공기가 너무 안좋아서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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