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가 대중화 되었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가장 크겠죠.
일본의 자전거 문화는 솔직히 인정하고 배워야 할 부분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도 2,3년전에 엄청난 고가였는데 지금은 수입사가 많아지고
동호회 차원에서 메일오더를 많이 해서 가격 거품이 엄청 빠졌죠.
저 아는형이 레이싱용 5륜인라인 타는데 120주고산고 요새 70이면 산다고
무지 아까워 하더군요.
mtb도 하루빨리 대중화가 이루어져야 할텐데.. 아직 걸림돌이 많으네요.
수입사들의 폭리, 소매점들의 가격거품, 그리고
잔차 자체의 부피가 커서 메일오더하기 불편한데다
그 부피로 인해 운송비가 많이 든다는점..
뭐 이런것들때문에 아직 어려움이 많죠.
아쉬울 따름입니다.. 에효..
일본의 자전거 문화는 솔직히 인정하고 배워야 할 부분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도 2,3년전에 엄청난 고가였는데 지금은 수입사가 많아지고
동호회 차원에서 메일오더를 많이 해서 가격 거품이 엄청 빠졌죠.
저 아는형이 레이싱용 5륜인라인 타는데 120주고산고 요새 70이면 산다고
무지 아까워 하더군요.
mtb도 하루빨리 대중화가 이루어져야 할텐데.. 아직 걸림돌이 많으네요.
수입사들의 폭리, 소매점들의 가격거품, 그리고
잔차 자체의 부피가 커서 메일오더하기 불편한데다
그 부피로 인해 운송비가 많이 든다는점..
뭐 이런것들때문에 아직 어려움이 많죠.
아쉬울 따름입니다.. 에효..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