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레 케리어 포크 고정 타입 511은 대부분의 디스크 브레이크 타입에는 맞지 않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포크가 511에 고정되기 위해서는 캘리퍼가 케리어 레일보다는 위쪽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캘리퍼는 허브 축보다 밑으로 내려오므로 케리어의 레일과 간섭이 생겨
511케리어에 장착이 안되죠..
511-1의 모양을 보면 캘리퍼가 들어갈 수 있도록 레일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저도 이 오목한 것 때문에 가격이 비싼것에는 동의하기 힘들지만 툴레의 가격정책이
그러하니 소비자로선 어쩔 수 없지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중고나 유일케리어 외에는 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유일케리어도 툴레의 사각바에는 맞도록 아답타가 나와있으니
기본바가 툴레 사각 바라면 장착이 가능하죠..
(툴레 에어로 바라면 유일과의 호환성은 유일에 문의해 보세요..)
>다름이 아니라 케리어에 관해 궁굼한 사항이 있어 몇자 올림니다
>기본다는 준비가 대있는데 케리땜시......
>지붕에 장착하는 케리어 튤러하구 유일 제품이 있던데여........
>현 유압 디스크 타입(포크는 락삭 파일럿 잠금 장치 있는것)의 잔차를 타는데 케리어
>종류가 몇게 있어 고민 중입니다
>디스크 전용 케리어를 구입 할려니 비용이 문제이고
>일반형 케리어를 구입해서 쓸러니 관섭이 생겨 고정이 안댄다는 분도 계시구 우짜란 말인지여
>흐미 환장할 노릇입니다 혹시 휜님들중 튤러 일반형(511)에 디스크 타입 고정하구 다니신분
>계신지여 또 어떤 분은 일반형에 포크 타입에 따라 디스크도 고정이 댄다 하니
>도무지 답이 없네여
>울 횐님들에 도움을 기다립니다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포크가 511에 고정되기 위해서는 캘리퍼가 케리어 레일보다는 위쪽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캘리퍼는 허브 축보다 밑으로 내려오므로 케리어의 레일과 간섭이 생겨
511케리어에 장착이 안되죠..
511-1의 모양을 보면 캘리퍼가 들어갈 수 있도록 레일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저도 이 오목한 것 때문에 가격이 비싼것에는 동의하기 힘들지만 툴레의 가격정책이
그러하니 소비자로선 어쩔 수 없지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중고나 유일케리어 외에는 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유일케리어도 툴레의 사각바에는 맞도록 아답타가 나와있으니
기본바가 툴레 사각 바라면 장착이 가능하죠..
(툴레 에어로 바라면 유일과의 호환성은 유일에 문의해 보세요..)
>다름이 아니라 케리어에 관해 궁굼한 사항이 있어 몇자 올림니다
>기본다는 준비가 대있는데 케리땜시......
>지붕에 장착하는 케리어 튤러하구 유일 제품이 있던데여........
>현 유압 디스크 타입(포크는 락삭 파일럿 잠금 장치 있는것)의 잔차를 타는데 케리어
>종류가 몇게 있어 고민 중입니다
>디스크 전용 케리어를 구입 할려니 비용이 문제이고
>일반형 케리어를 구입해서 쓸러니 관섭이 생겨 고정이 안댄다는 분도 계시구 우짜란 말인지여
>흐미 환장할 노릇입니다 혹시 휜님들중 튤러 일반형(511)에 디스크 타입 고정하구 다니신분
>계신지여 또 어떤 분은 일반형에 포크 타입에 따라 디스크도 고정이 댄다 하니
>도무지 답이 없네여
>울 횐님들에 도움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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