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의 높이라든가 핸들의 위치같은건
전적으로 개인의 취향이나 체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몸에 무리가 가는 분들도 계실거고.. 안장이 높아야 몸이 편한분도 계실거고..
자전거 구조상의 차이라기 보다 체형과 취향의 차리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안장 작은거 쓰더라도 고가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
의외로 편안하다고 하더군요.. 저도 써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로드 많이타시는 분들 얘기들어보면 안장을 핸들보다 높게하고 타면
처음엔 좀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페달링이 좋아진다고하더군요.
물론 그것도 개인간에 차이는 있습니다.
>그..그냥 생활자전거네요...아메리칸이글 프레스토.ㅡㅡ;
>
>근데요..중고 장터 사진들보면..
>
>자전거 핸들이랑 의자랑...거의 높이가...15센티정도 나게 다들 타시는것 같은데요..
>
>저도 그렇게 하고 타고있는데. 한 2시간타면 허리가 끊어질라고 하거든요 ㅡㅡ;
>
>그렇게 높이고 타셔도 괜찬으신지...
>
>의자도 ...날카롭고...가랭이 상당히 아플것 같은데;;
>
>제가 그런 좋은 잔차를 안타봐서 그러는데요..
>
>무슨 구조상으로도 큰 차이가 있어서 안장을 높이고 타고 무리가 없는건가요??
>
>^^:
전적으로 개인의 취향이나 체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몸에 무리가 가는 분들도 계실거고.. 안장이 높아야 몸이 편한분도 계실거고..
자전거 구조상의 차이라기 보다 체형과 취향의 차리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안장 작은거 쓰더라도 고가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
의외로 편안하다고 하더군요.. 저도 써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로드 많이타시는 분들 얘기들어보면 안장을 핸들보다 높게하고 타면
처음엔 좀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페달링이 좋아진다고하더군요.
물론 그것도 개인간에 차이는 있습니다.
>그..그냥 생활자전거네요...아메리칸이글 프레스토.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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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요..중고 장터 사진들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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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핸들이랑 의자랑...거의 높이가...15센티정도 나게 다들 타시는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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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하고 타고있는데. 한 2시간타면 허리가 끊어질라고 하거든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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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높이고 타셔도 괜찬으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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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도 ...날카롭고...가랭이 상당히 아플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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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런 좋은 잔차를 안타봐서 그러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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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구조상으로도 큰 차이가 있어서 안장을 높이고 타고 무리가 없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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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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