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인 문제가 안생길리 없죠^^
>>그럼 난 DAUM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버에 까페 만들어서 장사 해먹겠다.
>
>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면 장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도의적인 문제가 있겠지만요.
>
>ps. 대한민국은 법치 국가 아닙니까? 법적으로 하자가 없으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
>그렇지만 의리상...도의적으로 그러면 안좋겠다고 글을 올린건데..뭡니까 이게.
홍홍홍!!! 그런 뜻이었다면 지송^^
또한 반말로 들리셨다면 그 또한 죄송합니다.
벗뜨 제 편협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와일드바이크는 그 누구 한사람의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잔차를 사랑하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입니다.
daum에 저런 카페가 생기면 저는 물론이고 자전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피해를 봅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볼까요?
제가 이제 막 잔차를 시작하려는 초보라고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으려 하겠지요. 그래서 daum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검색어에 '자전거' 혹은 '바이크'라는 검색어를 넣고 검색을 합니다.(여기까지는 제가 초보시절때 '와일드바이크'를 알게된 경위와 같습니다.) 검색어가 뜨는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포털사이트에는 '검색어 광고'가 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월20~30만원만(혹은 그 이상이 될지도..) 지불하면 원하는 싸이트 주소를 1순위(제일 먼저)로 띄우게 할 수 있습니다.(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인 저는 daum에 있는 와일드바이크 까페에 가서 가입하고 활동을 합니다.
그곳 초기화면에 보니 '주간 검색순위' 등등에 야한(제가 가입을 안해서 정확히는 모름) 그림들이 많이 올라간것 같더구만요. 좋겠죠?? 그리고 저는 아하! 주위에서 들은 '와일드바이크'라는데가 이런곳이구나 생각하게 될거구요.
이게 순수하게 자전거를 사랑해서 왈바에 가입해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입게될 피해이지요.
에구 글이 기네요.
다시 한 번 반말로 들리셨다면 죄송합니다.
댓글 달기